의령군 천강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김채용)는 제2회 천강문학상 공모 작품을 1일부터 접수한다.
원고는 의령문인협회(충익사관리사무소)로 접수하면 되고, 7월 31일로 마감을 한다. 우편 발송일 경우에는 당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하다.
제2회 천강문학상 작품 공모는 의령군이 의병장인 천강 곽재우 홍의장군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충의정신 함양 및 문학의 저변확대와 우수 문인 배출은 물론 인물의 고장인 청정 의령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문학상이다.
특히 올해 6월 1일이 ‘의병의 날’ 국가기념일로 시행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의병의 역사적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라사랑의 그 숭고한 뜻이 국민들에게 감동의 메아리로 울려 퍼지고 있는 실정이다.
제2회 천강문학상은 시를 비롯해 시조와 소설, 아동문학, 수필 등 5개 부문이다. 기성문인을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며, 다른 지면에 발표하지 않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작품 제출 편수는 소설의 경우 중편은 1편이며, 단편은 2편이다. 시와 시조, 아동문학의 동시는 7편이며, 수필과 아동문학의 동화는 3편이다.
각 분야별 대상 1명을 비롯해 각 분야별 우수상 2명 등 모두 15명에 대하여 시상을 하며 시상금은 소설은 대상 1천만원과 우수상 각 500만원이고, 나머지 분야는 대상 각 700만원과 우수상 각 300만원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곽재우 장군 탄신 458주년 다례식과 병행하여 충익사에서 갖는다. |
곽재우 장군 탄신 458 주년을 맞이하여 먼저 축하드립니다 의령의 자랑인 이 큰뜻을 간직하고 천강문학상 김채용 위원장님을 비롯해 운연위원님께 문학인의 한 사람으로써 홍의장군의 숭고한 뜻을 전국 문학인에게 널리 알리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07/29 18:32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