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상 1위 다현, 2위 압곡, 3위 계현리
제37회 궁류면민 체육대회 및 한마당잔치가 지난 21일 봉황대공설운동장에서 봉황청년회(회장 강병술) 주최로 성대하게 열렸다.
이 자리에서 궁류면민 체육대회 및 봉황청년회의 발전에 기여한 봉황청년회의 강병술 직전 회장이 봉황청년회장의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한 봉황청년회 후원회장(손태진)의 입장상은 1위 다현리, 2위 압곡리, 3위 계현리에게 돌아갔다. 기념식 후 행사의 하이라이트로는 봉황울림회의 농악한마당, 궁류초등학교 사물놀이단의 공연과 체육대회 등에 이어 열린 노래자랑이 있었다.
2부 체육대회에서는 마을별대항전의 줄다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족구, 부녀릴레이와 각 동호회간의 친선경기인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다양한 종목별 경기가 치러졌다.
이날 경기에서 종합 1위는 압곡리, 2위는 계현리, 3위는 평촌리가 차지했다. 각 종목별 순위는 △줄다리기= 1위 압곡리, 2위 벽계리, 3위 평촌리 △윷놀이= 1위 계현리, 2위 평촌리, 3위(공동) 운계․압곡리 △고무신차기= 1위 압곡리, 2위 계현리, 3위(공동) 운계․다현리 △족구= 1위 계현리, 2위 다현리, 3위 평촌리 △부녀릴레이=1위 계현리, 2위 운계리, 3위 압곡리 등으로 드러났다. 부녀릴레이, 나도강태공(물품낚시),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체육경기에 이어 노래자랑도 열렸다.
이권수 봉황청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궁류면민은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벽계계곡, 한우산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일붕사 등 볼거리가 많은 곳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에 자긍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매년 석가탄신일을 기해 개최하고 있는 본 행사가 이웃 간과 출향 향우 간 서로 웃고 어울려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종섭 군수직무대행(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한우산 정상 일원에 민자 500억원을 유치하여 의령군 전체가구 전력소비량의 60%이상을 생산하게 될 대규모 풍력발전단지가 내년 8월 가동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것이 가동되면 관광명소는 물론 궁류면의 발전에도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에서 이종섭 부군수, 이성규 행정과장, 서상보 재무과장 외 관계 과장, 김세곤 궁류면장, 안승수 유곡면장 외 각 읍․면장, 조충규 의령군산림조합장, 전용삼 의령농협장, 김성찬 부림면체육회장, 서정목 유곡면체육회장 외 각 읍면 체육회장, 재경 궁류면향우회의 임명석 회장과 서태석 총괄부회장, 재부 궁류면향우회의 김진돈 회장․김진황 직전회장․김영조 부회장․전홍재 총무, 손태진 봉황청년회후원회장(대구향우)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조진래 국회의원은 축전을 보내왔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