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마동기
우리들은 자기의 위치에서 가정과 지역사회 및 국가의 발전을 위하여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역시 제5대 군의원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여 왔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뒤돌아보니 뭔가 허전하고 서운한 감이 있어서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아직도 군민들과의 못 다 이룬 약속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더 도전하여 군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보다 나은 농업과 농촌의 미래발전에 미력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하고 제6대 의령군 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자기소개
본인은 1958년 3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가례초등학교와 의령중학교 및 의령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나 어려운 살림살이에 대학 진학의 꿈을 접고 국방의 의무를 완수하기 위해 육군에 입대하여 1981년 11월에 병장으로 만기 제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때쯤 농촌은 피폐해져 있는 것을 보고 농촌의 재건을 위해 농업에 종사하여 성공한 농업인이 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당시 부모님으로부터 젖소 3두를 물려받아 부농의 꿈을 이루고자 하여 각고의 노력 끝에 지금은 축종을 전환하여 한우 130여두를 사육 중에 있고 나름대로 성공한 농업인으로 자부하고 있습니다만 공부에 대한 미련이 남아 2002년 44세 때 마산대학 야간부 전통약재개발과를 주경야독하며 졸업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제5대 의원이자 의령군 한나라당 협의회 운영위원으로서 군민들을 위하여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내용
첫째, 교육환경개선 및 지원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공사립고등학교의 기숙사비를 지원토록 하여 명문학교로 육성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고령화, 부녀화되어 가는 농업인들의 연령에 알맞게 새로운 형태의 농업구조 개선으로 농업인들의 꾸준한 소득증대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노인복지사업 지원확대입니다.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우리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 등 노인 복지 사업을 창출하고 지원을 확대토록 하겠습니다.
넷째, 여성지위 향상활동 기반을 육성토록 하겠습니다. 농촌여성들에게 쾌적하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성들의 여가활동기반 육성을 통한 지위 향상에 노력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이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의 범죄행위를 사전 차단하여 올바른 국가관과 착한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합동지도 체제를 육성토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