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림면 감암리 농산물 가공사업장 연호전통식품(대표자 성삼섭)이 지난 3일 과천 정부청사에서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한 제8회 농업벤처창업경영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 상금 200만원과 함께 농업벤처투자박람회 참가 기회 등의 혜택을 얻었다.
연호전통식품은 고구마, 쌀, 산뽕잎, 수수를 공통적인 원료로 가마솥 장작불을 이용한 조청과 조청고추장을 생산하고 있으며 막걸리를 부뚜막에서 2차 발효하여 천연식초를 만들고 있는 건강식품을 상품화한 전통식품 생산업체이다.
그동안 인공 첨가물을 가미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아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추진하고 있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의령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의 농산물을 1차적 단순 생산에서 2차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과 전통적으로 애용해 오던 먹을거리를 개발하여 상품화 하고 웰빙시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안전한 농산품을 지속적으로 생산, 다양한 소비자 욕구 충족과 농가 소득 증대에도 이바지 할 계획이다. |
산뽕잎을 구매도 하시는지요? 의령군 봉수면에 수령30년이상된 산뽕나무가 십여그루 있습니다....필요하시면 연락요함-010-6555-0885(부산 /주종우)-다음 블로그에서 의령유기농원 검색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여러가지 농원동영상 확인가능.
06/23 14:54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