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창 의령군향우회(회장 이진)는 지난 11월 26일 오후 7시 마산 한우리식당에서 이종섭 부군수를 비롯한 향우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진 회장은 인사에서 다사다난 하게 한해가 지나가고 내년에도 더욱 더 행복하길 바란다고 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곳에서 회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을 했다.
이종섭 부군수는 고향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협조를 아끼지 않는 향우들에게 고맙다며 고향소식을 전했다. 군은 농협에 80억원을 지원해 군내 농민들은 전량 수매를 끝냈고, 천강문학상 시상식을 통해 의령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보았고, 의병호국의 날 제정도 내년 상반기에는 국가지정일로 될 것 같다고 하며, 국회에서 고향을 위해 힘 써는 이주영 국회의원에게 박수를 보내 달라고 해 향우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김동준 사무국장은 ▲11월2일 경상남도 교육청 향우 격려 오찬 ▲전국향우연합회 11월13일 참석 ▲서예가 윤판기(낙서)씨 대한민국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 공무원미술대전 최우수상 수상 ▲창원지방법원 민사 5부 안창환 부장판사(지정) 창원접대골프 관련기업인 사건 주심 ▲경상남도 제4회 문화상 김복근(화정) 수상, 창원유목초등학교 교장 ▲경남 봉사미회 회장 이순자(용덕) 국무총리상과 마산시 자원봉사 최우수상 수상 ▲의령신문 주최로 향우친선골프의 날 행사에서 심근영(화정)씨 대상 수상 등 향우동정을 전했다. 하현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