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대의초등학교(교장 강경주)는 지난 7일 학생, 김상석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 지역인사, 동창회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청주교육대학교 김수환 총장(대의초 33회 졸업)을 초청하여재미있는 수학공부라는 주제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맹목적으로 암기하여 계산하는 수학공부가 아니라 원리를 알고 활용하는 여러 계산법과, 마술카드를 활용한 재미있는 계산법을 통해 수 감각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종일 교감은 “이러한 초청 강연회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자긍심을 갖고 당당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동창회 등 지역사회와 긴밀한 유대 속에 신뢰받는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2009 희망키움학교로 선정되어 ‘명사초청 특강’뿐만 아니라 제주도수학여행(3박4일) 등 체험활동(월2회), 다양한 방과 후 교실 및 방학중 프로그램 운영, 특수아 대상의 음악치료 프로그램 운영, 기초안전망 지원 사업, 무학년제 교육과정 운영 등 학생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통해 꿈을 키우는 즐거운 학교, 신뢰받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