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8 03: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신종플루 확산 행사 잇따라 취소

읍민체육대회 한우사랑축제 생활체육대회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9년 09월 16일

노인의날 행사 소싸움대회 개최도 불투명


 



신종플루 확산에 따라 의령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던 가을 체육대회와 행사가 잇따라 취소되고 있다.


10일 의령군에 따르면 정부가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해 각종 축제․행사의 '원칙적 취소' 지침을 시달한 이후 주민 감염 등을 우려, 잇따라 행사 취소 결정이 내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재 의령읍민 체육대회(20일), 한우사랑축제(25일), 의령군생활체육대회(26일)가 취소 결정됐다고 한다.


또 당초 10월에 열릴 예정이었던 노인의날 행사, 추석맞이 소싸움대회도 아직 최종적으로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취소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이에 따라 신종플루 확산에 따른 잇따른 행사취소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의령군은 개장을 앞두고 있는 의령군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 내 민속 경기장에서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경남 한우의 우수 혈통 발굴을 위한 ‘2009 경남 한우 경진대회 및 제2회 경남 한우사랑 한마음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의령군은 신축중인 전통농경문화 테마파크 내 민속경기장과 관리사무실, 화장실, 주차장, 싸움소 계류장 및 도로포장 공사를 오는 20일을 전ㆍ후해 마무리 짓고 올 추석부터는 매년 민속경기장을 상설화 하여 소싸움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었다. 유종철 기자



농경테마파크 1차 사업


준공 앞두고 공사 순조



의령군이 민속경기장에서 소싸움을 관광 자원화 하기 위해 시공 중인 의령읍 무전리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 내 민속경기장이 완공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 여부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전체 부지 9만8660㎡(2만9800평)중 3200㎡(970평)규모의 경기장은 비 가림 지붕으로 된 1500여석(스탠드)의 관람석을 비롯해 235대의 주차시설, 관리사무실, 계류장, 기타 각종 편의 시설 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총 200여억원을 투입하여 추진 중에 있다.


의령 민속 경기장 건립은 지난 2002년 농림부(현 농식품부)가 농촌 경제 회생의 일환으로 추진한 상설 소싸움장 건립 유치를 놓고 의령군과 진주시가 수년간 격렬하게 경쟁을 벌이는 과정에서 의령군이 100년 전통의 소싸움 발원지 부각을 위해 부산에서 두 번 개최한 “추석맞이 왕중왕전 의령소싸움대회”가 기폭제가 됐다.


이후 현재 조성중인 부지에서 지난해 제5회 대회까지 개최된 이 소싸움대회는 전국에서 8강에 들어있는 80여두의 우수 싸움소만 초청해 스릴 넘치는 박진감을 선사하면서 3일간 매일 1만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하여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2차 사업인 전통농경문화홍보영상관 건립, 의병 숲 조성 사업과 연계한 가족놀이시설, 원예 체험장, 야외 학습장, 벤치 등을 설치하고 연꽃단지를 조성한 후 친환경 농ㆍ특산물직판장, 민속 장터 등이 완공되면 기존의 시설들과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것이다. 특히 인근의 마산, 창원, 진해, 진주, 부산, 대구 등지로부터 1시간정도의 거리에 있어 1일 관광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1차 사업이 마무리 되는 대로 전통농경문화홍보영상관 건립을 비롯해 의령읍 소도읍 육성사업과 의병 숲 조성 사업을 연계한 공원 조성, 가족 체험장과 야외학습장 설치, 친환경 농ㆍ특산물직판장, 민속 장터 조성, 연꽃단지 조성 등의 2차 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9년 09월 1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령군, 농번기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수박축제 성료 감사 이벤트 6kg 한정 30% 할인..
포토뉴스
지역
축제 주제 (과거와 현재의 만남 “나도 의병”)과도 맥 같이 해..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3,941
오늘 방문자 수 : 1,158
총 방문자 수 : 18,859,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