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8일 소규모 수도시설 개량사업 실시설계 용역업체 실무자를 초청, 김종호 부군수 주재로 간담회를 갖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예산의 조기 집행을 위해 빠른 시일내 실시 설계를 완료토록 협조를 요청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설계 용역 업체인 <주>호연엔지니어링을 비롯 7개 업체 실무자와 군청 업무 추진 담당 주무관 등 관계자가 참석해 봉수면 방동마을을 비롯한 81개소의 소규모 수도시설의 개량사업에 대한 예산 조기 집행을 위한 용역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일정을 협의하며 원활한 사업 추진에 따른 대책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군수는 용역업체에 대해 오는 6월15일까지 실시 설계를 완료토록 협조 요청하고 6월말 이전에 전 사업장에 대해 사업 추진 업체를 선정하여 빠른 시일 내 군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금까지 매년 2억~3억원 정도의 사업비만 확보하여 부분적인 수도 시설만 개․보수 할 수 있었으나 금년에는 14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대대적인 사업을 펼쳐 주민 숙원 사업을 해결하게 되었다.
또 이 사업이 완료되면 가뭄시 용수 공급을 받지 못한 고 지대 주민에게도 양질의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어려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