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30만 내외군민 여러분, 기축년 한 해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의령군은 군민 향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국내외적 어려움을 딛고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군 유통회사와 소도읍사업, 산지자원화사업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되었고 국도 20호선 국비 확보, 함양∼울산간 고속도로 의령통과, 지정∼마산간 지방도확장공사 착공 등 우리가 염원했던 대형 프로젝트가 모두 알찬 결실을 보았습니다.
또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함으로써 이 같은 군정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제 2009년 기축년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여러 가지 대내외적인 여건으로 기대와 걱정이 교차하는 한 해이면서 해야 할 일이 참으로 많습니다. 당장 시급한 문제는 유통회사 설립 확정에 따른 후속대책을 마련해 추진에 만전을 기하는 것입니다.
또 국도20호선 건설사업의 확정과 더불어 동부 지역 군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큰 만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예상문제점을 파악하고 적극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올해 우리 군은 군정의 디자인 경영을 원칙으로 삼아 희망과 행복을 위한 ‘7가지 무지개 프로젝터’를 역점시책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7가지 무지개 프로젝터’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나누고 보살피는 참 복지행정 실천을 통해 누구나 와서 살고 싶어 하는 밝고 건강한 사회 ▲인물과 역사, 전통과 문화, 자연과 농촌의 향기로 다양한 즐거움의 매력과 감동을 느끼도록 하는 신개념 프로포즈 문화․관광 ▲조화롭고 균형있는 지역개발과 산업경제인프라 확충을 통해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고장 조성 ▲신선하고 질 좋은 농․축산물로 소비자에게는 즐거움과 만족을 주고, 농가는 더 많은 소득을 얻게 하는 ‘토요애’ ▲푸른 숲, 맑은 물과 함께 언제나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청정 웰빙의 고장 ▲모두가 부러워하는 장학제도와 교육환경을 갖춘 신 명문학교에서 유능한 인재와 건강한 청소년을 제대로 키워내는 꿈나무의 고장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가운데 믿고 만족하는 행복자치 군정으로 디자인 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금 우리 의령은 새로운 변화를 위한 발전적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올해는 많은 어려움들이 우리 앞을 가로막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난해 그랬듯이 가슴속에 가득 찬 ‘열정과 의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의령의 미래를 그려보며, 저를 비롯한 우리 공직자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기축년 새해를 맞아 군민 향우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