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희망의 기쁨을 존경하는 군민과 의령 교육 가족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리고 뜻하시는 모든 일 큰 성취를 이루시길 염원합니다.
지난해 ‘친절한 학교 정주는 의령교육’ 실천을 약속하였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신 교육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유관 기관 관계자 및 군민들에게 진솔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러한 후원을 바탕으로 의령 교육이 각급 학교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학생 성장의 뿌리가 튼튼히 내리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래서 의령교육청이 의욕적으로 추진할 몇 가지 교육 정책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의령도서관 신축 이전으로 관내 학생 및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의령도서관은 우리 고장의 유일한 평생교육 시설입니다. 의령도서관은 1974년에 개관하여 2008년도에는 연이용자 수가 연간 7만명 정도가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의 장서수와 시설로는 학생과 군민의 지적 욕구를 수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도교육청과 군청과 충분히 협의하여 행ㆍ재정적인 지원을 받아 신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교육적 수요를 수용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내용을 가르치고, 교원 연수 등으로 교원의 능력 개발을 개발하여 우리 학생들이 자아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교육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세계 어느 한 나라의 경제 파동이라도 우리 가정에도 영항을 끼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어려움도 스스로 변화하며 창의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홍의 장군의 시대정신을 재조명하는 노력도 하겠습니다.
기축년 새해에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열린 교육 행정을 펼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