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18일 공무원의 민원처리에 있어 친절마인드는 많이 향상되었으나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는 지적에 따라 고객응대 지침을 마련, 민원인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민원인의 기대와 요구가 나날이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에 부응하는 표준화된 매뉴얼을 마련하여 전 공무원이 이를 실천하도록 했다.
표준화된 매뉴얼은 민원을 처리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태도와 자세, 민원인 접견요령과 응대요령, 갖추어야 할 복장과 외모, 그리고 표준적인 전화 접견 시나리오를 말하는 것으로 공무원들이 항상 고객응대 행동지침을 숙지하고 이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그동안 군은 고객만족도 조사 시스템운영, 민원처리기간단축 마일리지제 시행, 원스톱 통합민원발급기 설치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민원 서비스 향상 시책을 개발하여 시행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