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5 00:58: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종합2

일준부채박물관 개관 1주년

숲속 음악회, 부채작품전 돋보여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7월 15일











일준부채박물관 개관 1주년 문화행사가 지난 27일 목도수목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문화행사로 ‘한 조형회 부채작품전’ ‘숲속 향기음악회’ ‘사진전시회’ 등도 함께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이일원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는 군수님의 지대한 관심과 관련과의 협조와 의회 의장님 외 의원님들의 협력으로 개원 1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우리의 문화예술을 알리고자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에서 “부채박물관이 들어서 의령의 품격이 이전에 비해 높아졌다”며 사랑하는 것이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이제는 국가차원에서뿐 아니라 지자체에서도 박물관을 보조하는 방법이 열렸기 때문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윤재환 시인은 축시에서 ‘여름날 푸른 그늘에 앉아/ 부채를 들고/ 세상을 풍미했던 선조들의 모습에서/ 여유와 지혜와/ 풍류를 읽을 수 있다’고 읊으며 부채를 자연의 맛을 전하는 여름의 꽃이라고 했다.


이날 ‘숲속 향기음악회’에서는 김용길 의령군 교육장이 섹소폰으로 ‘누이’를 연주해 프로급의 실력을 과시했고, 진형운 의령예술단 단장이 ‘그리운 금강산’ ‘남 몰래 흐르는 눈물’을 부르는 것을 비롯해 음악인들이 연주와 노래로 청량한 초여름의 자굴산 자락을 울렸다.


특히 ‘한 조형회 부채작품전’은 14명이 ‘부채, 청량한 미풍의 맛’을 내걸고 33점을 출품해 또 다른 부채의 세계로 안내했다. 유종철 기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7월 1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남도·의령군 ‘버스 공영제’ 맞손..
“벚꽃 만발한, 이 아름다운 학교가… ” 추억 아프게 되새긴 궁류초 총동창회..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봉수초 총동문회 19차 정기총회 성료..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악보 필사본 두 손으로 부여잡고 제창한 기억의 결정체 송산초 교가..
죽전초 총동문회 11차 정기총회 성료..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의령군, `우순경 사건` 위령탑 이어 올해 희생자 추모공원 조성..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전국최초 '튼튼수당'·'셋째아 양육수당' 든든한 지원 아동급식지원 미취학 아..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655
오늘 방문자 수 : 761
총 방문자 수 : 18,813,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