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우체국(국장 이태석)이 2008년도 상반기 부산․울산․경남지역 481개 우체국 중 107개 우체국을 표본으로 우체국창구 고객만족도를 전문기관으로 하여금 조사하게 하여 시․군․구의 주요 우체국별로 집계, 평가한 결과 부산체신청 관내 39개의 총괄우체국 중 1위를 차지했다.
의령우체국 및 관내우체국에서는 매일 아침 CS교육시간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하는 CS 추진을 위하여 우체국장이 직접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내부직원의 건의사항 및 외부고객의 불만족사례 공유를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매월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 대하여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체국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해피콜 등을 실시하여 고객응대의 문제점을 진단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의령우체국 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구체적인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우체국장은 “우체국장실을 고객만족센터로 운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의견 수렴을 통하여 부족한 부문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