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16:38: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해설

보천과채정보화마을 준공식

홈피 전자상거래 정보이용센터 등 관련시설 본격 가동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3월 16일

의령군민의 정보화와 전자상거래를 선도하게 될 보천과채정보화마을(추진위원장 태용) 조성사업이 완료됐다.


의령군 화정면 보천과채마을은 13일 오전 김채용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추진위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사업 준공식을 갖고 전자상거래, 정보이용센터 등 관련시설의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를 통해 “토요애 브랜드가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특산물 판매를 통한 소득증대 등 농촌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한 정보화마을 조성이 오늘 완료된 것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보천과채마을은 의령군을 대표하는 정보화 선도마을로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의령의 특산물을 전국적으로 대량 판매하여 부농의 꿈을 앞당기는 것은 물론 의령의 발전과 미래를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보화마을은 전국적으로 338개가 조성됐거나 추진 중이고 경남은 15개 시군에 24개 마을이 조성되고 있는데 의령은 그동안 보천과채마을 1개소가 관련시설 구축사업을 벌여왔다.


보천과채 정보화마을은 지난해 4월 태용 위원장 등 23명으로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청서를 낸 뒤 경상남도와 중앙평가단의 현지 실사를 거쳐 5월8일 행정자치부로부터 제6차 정보화마을로 지정됐다.


이어 도비와 군비 3억원을 들여 정보화마을 홈페이지 구축, 정보이용센터 구축, 정보화교육장 인테리어, 빔 프로젝터, 음향시설, 냉난방기 시설을 설치하고 교육용 컴퓨터 11대를 구입했다. 또 정보화마을 가구별로 5천만원을 들여 컴퓨터 41대를 보급했다.


지난 2월3일엔 정보이용센터를 구축하고 정보화마을 홈페이지 테스트 및 시범운영에 이어 정보화마을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부터는 송이토마토와 애호박, 가지의 전자상거래가 우선 시작됐다.


보천과채마을은 90세대에 주민 190명이 살고 있고 주요 생산 농산물은 시설하우스 재배 호박, 수박, 가지, 양상추, 부추, 고추 등이 있다.


군과 마을에서는 올해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해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택배비 지원, 전자상거래용 스티커 제작 배포, 남강변에 조성된 유채꽃 축제 추진, 정보이용센터내 문고 설치, 정보화마을 전국 행사 참석, 대도시 아파트단지 직거래 장터 추진, 체험형 농장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3월 1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남도·의령군 ‘버스 공영제’ 맞손..
“벚꽃 만발한, 이 아름다운 학교가… ” 추억 아프게 되새긴 궁류초 총동창회..
의령군민문화회관 창작 오페라 ‘춘향전’ 공연..
표천길의 애국시 ‘무궁화 꽃이… ’ 낭송 강약 감정이입 주력 대전 임연옥 대상..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봉수초 총동문회 19차 정기총회 성료..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악보 필사본 두 손으로 부여잡고 제창한 기억의 결정체 송산초 교가..
죽전초 총동문회 11차 정기총회 성료..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전국최초 '튼튼수당'·'셋째아 양육수당' 든든한 지원 아동급식지원 미취학 아..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852
오늘 방문자 수 : 8,182
총 방문자 수 : 18,809,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