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경찰서(서장 곽예환)는 치안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07년 전화친절도 점검 결과 도내 22개 경찰서중 1위, 전국 235개 경찰관서중 3위를 차지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9월 13 30일(18일간) 전국 지방청 및 경찰서 1천684개소 과, 지구대 824개소 총 2천508개소에 대하여 각 1회씩 민원인을 가장하여 전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내용으로 맞이단계(30점), 응대단계(45점), 마무리단계(15점) 등 10개 항목에 대한 100점 만점 기준으로 실시하였다.
경찰청에 따르면 07년 경찰 전화친절도는 83.1점으로 양호한 수준이고 경남청이 88.1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의령서가 도내 22개 경찰서중 1위, 전국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는 의령서가 평소 경찰서장을 중심으로 전직원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무궁화포럼 등을 통하여 수시 교양과 자체 점검반을 편성하여 친절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결과로 평가되었다.
의령서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도 점검은 물론 각 분야별 치안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키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