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에서는 7월 23일 보건소에서 양질의 방문서비스 제공과 자원봉사 능력 향상을 위해 방문보건 및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보건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진주보건대학 간호과 교수를 초청 자원봉사자의 가정방문 간호활동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더불어 교육 후에는 간담회를 개최하여 봉사활동의 애로점, 방문보건사업에 대한 건의사항, 봉사활동 사례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사회복지를 향한 참여의식 유도 및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의 기회가 되었다.
이번 교육은 방문보건 및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양질의 방문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원봉사 능력을 향상시키며 사회복지를 향한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서다.
방문보건․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은 의령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에서 연 2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상담 기법 및 전문 교육을 주기적 실시하고, 더불어 간담회를 개최하여 자원봉사자 간의 의견 및 정보 교환으로 양질의 방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
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에서는 상반기에 자원봉사자 및 보건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가정방문 간호활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하반기에도 경상남도에서 주최하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참석과 의령군보건소 내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여 자원봉사자의 능력 향상 및 사기진작, 사회참여의식을 유도하여 의료취약계층의 소외감 해소로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