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2 22:1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읍 하리 수암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 선정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07월 04일

의령읍 하리 수암마을이 2008년도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사업대상마을로 선정됐다.


군은 2008년도에는 수암마을에 2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은 친환경 농업, 자연경관 등을 활용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업의 부가 가치를 증진시키고 농가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며, 도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휴양·체험공간으로 농촌체험관광 및 도농교류의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사업으로 전통가옥을 이용한 민박시설, 체험농장, 주말농장, 공동취사장, 농산물판매장 등 사업이 추진되며, 농업 외 소득증대 및 농촌생활의 체험을 도시민에게 제공하는 자매결연 사업도 실시된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주인석(46) 이장은 녹색농촌체험마을 선정에 대하여 “우리 수암마을은 정부에서 실시하는 녹색농촌체험사업 취지에 적극 참여하고 나아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장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주민 스스로 만들고 가꾸어서 도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과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등 상호 이해 증진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마을의전은 물론 의령군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암마을은 벽화산성이 있는 벽화산 아래 위치하여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28가구 52명)로서 벽화산과 장재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계곡을 따라 펼쳐진 논에서 생산 된 쌀과 밭에서 자라는 고추를 비롯해 마늘과 양파 등의 양념채소를 재배하고 벽화산 기슭에선 흑염소를 방목하여 기르고 있는 마을이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7년 07월 0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토뉴스
지역
독립운동가 안희제 발자취 좇는...'백산 나라사랑 너른마당'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