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동녘 하늘을 힘차게 박차 오른 찬란한 태양이 밝고 희망한 정해년의 새아침을 열었습니다.
금년에는 군민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이 계속되기를 염원하면서 여러분의 뜻 하시는 바 성취도 함께 기원해 마지않습니다.
먼저 우리 의령군 의회는 금년 한해 지방자치라는 수레의 한 중심축으로서 군민이 진정으로 여망하는 의정을 펼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지방자치를 본격적으로 실시했던 지난 15년의 토양이 밭갈이였다면 이제 수확의 갈무리를 완벽히 하여 새로운 미래를 창출하는 의정상 구현을 위해 두 가지의 큰 틀에서 중지와 지혜를 다해나갈 각오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우리 의원들은 군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보다 생생하게 청취하여 의정에 적극 반영하는 생활자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한데 모아 최적의 대안을 찾아내어 이를 공론화시키고 의회의 정체성이 보다 명확해지도록 역량발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정을 올바로 보는 창구로서 깊고 폭 넓은 혜안을 가져야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때론 각자의 견해와 의견차이로 격론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석을 바탕으로 결과만은 항상 바람직한 방향으로 흐르는데 지혜를 모아 나갈 것입니다.
“희망은 바로 우리의 미래입니다.”
우리가 열망하는 희망의 빛이 강렬할수록 미래인 정해년은 활기에 넘치는 한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금년 한해도 군민 여러분 모두 다복하시고 정해년 끝자락에서 더불어 환한 웃음을 지을 수 있는 활기찬 새해를 열어갑시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정해년 새해 새아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