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11:08: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5.31지방선거 도의원(1선거구) 당선자 인터뷰

김진옥 도의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13일
"군민은 언제나 지혜로워

현명한 판단은 존중해야"



  - 당선 소감은


  ▲ 먼저 부족한 저에게 많은 지지를 해주신 의령군민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의령을 사랑하는 군민들께서 저를 지지하신 것은 의령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경험과 경륜을 가진 저를 조금이나마 더 지지하여 주신 것 같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우리가 사랑하는 의령을 위해 모든 힘을 다 바쳐 도정에 임하여 재정적 어려움 속에 있는 우리 의령의 절박함을 해소하는데 모든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도의원으로서 작고 큰일에 모든 열정을 다 하여 최선을 다 하여 경상남도와 의령군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지역의 우선 과제는


  ▲ 무엇보다도 4대 선거를 치루고 난 지역민의 갈등을 해소하여 선거에 소비된 우리군민의 에너지를 결집하여 우리 의령의 미래를 설계하여 다시 한번 새로운 소망을 군민이 갖고 나아가는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지역의 우선 과제는 무엇보다도 70%가 넘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임을 감안 할 때 농가소득의 증대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민의 경제적 원활함이 없이는 다른 어떠한 정책도 후 순위인 것을 고려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임기 내 실천할 공약과 그 추진 계획은


  ▲ 농가소득의 증대와 소득구조의 변화입니다. 다른 지자체도 마찬가지이지만 농가소득의 증대 방안은 시설하우스의 개선과 객토문제이며 농가소득의 구조가 농가이지만 농업소득에만 의존하는 틀에서 벗어나 농외소득의 창출을 기하지 않으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 의령군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또한 의령군만이 늦어서는 될 수 없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이의 실천 방향은 중앙정부의 지원도 큰 틀에서 이루어지겠지만 경상남도의 농촌특별지원조례에 의한 지원과 의령군과 긴밀한 협조 하에 우리 의령의 농가의 소득이 증대 되어 의령의 새로운 경제적 활력이 일어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선거를 평가한다면


  ▲ 군민은 언제나 지혜롭다고 생각합니다. 군민의 현명한 판단은 존중해야 할 민주주의의 필수적 과제임을 감안할 때 도의원 선거에서는 아무런 잡음 없이 선거가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1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남도·의령군 ‘버스 공영제’ 맞손..
“벚꽃 만발한, 이 아름다운 학교가… ” 추억 아프게 되새긴 궁류초 총동창회..
의령군민문화회관 창작 오페라 ‘춘향전’ 공연..
표천길의 애국시 ‘무궁화 꽃이… ’ 낭송 강약 감정이입 주력 대전 임연옥 대상..
봉수초 총동문회 19차 정기총회 성료..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악보 필사본 두 손으로 부여잡고 제창한 기억의 결정체 송산초 교가..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죽전초 총동문회 11차 정기총회 성료..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전국최초 '튼튼수당'·'셋째아 양육수당' 든든한 지원 아동급식지원 미취학 아..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852
오늘 방문자 수 : 4,269
총 방문자 수 : 18,805,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