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 의령군지회(회장 권복상)는 지난 27일 오전 11시부터 의령남산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 동참을 위해 군내 장애인 및 가족, 내빈 및 자원봉사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8회 의령군 장애인 한마음축제 행사를 의병청년회와 읍면자원봉사회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이어 의령출신 가수 설지현 초청공연, 이호석의 마술경연, 에어로빅 시범경연, 읍면별 장애인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날 개최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도지사 표창(의령읍 상리 서정남) △의령군수 표창(의령읍 동동리 이영임 외 13명)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감사장(의령군 의회사무과 남성택) △도 협회장 감사장(의령군청 김민섭) △군 지회장 감사패(전병욱 의령군 의회의장, 화정면 남쾌우, 부림면 박은영, 의령군청 강경화)를 받았다. 또한 성적이 우수한 창신대학교 이정우군과 신반중학교 조재훈군에게 장애인협회 자체 자판기 수익금으로 마련한 장학금으로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이 전달되었다.
한편 이재룡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이날 축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일반인과 평등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과 더불어 우리군민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자신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가 있어야 할 것이며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사는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