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농민회총연맹 의령군 농민회(회장 황성철)가 생산비 보장을 요구하며 의령군청 앞에 3개월여간 쌓아놓았던 나락이 17일 오전 차량에 옮겨지고 있다. 의령군은 1만3천여 가마의 적재 나락을 공공비축미로 매입했다.
지난 19일 의령군 주부교실(회장 오연화)는 떡볶이와 어묵을 준비해 공설운동장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전국 8개 중학교 300여명의 학생들에게 대접했다. 이러한 활동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의령의 따뜻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자원봉사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jpg)
의령군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소외계층 2천187명에 대하여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한우상 군수를 비롯
하여 이재룡 부군수 및 읍․면장이 불우세대와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용품, 내의 등 2천7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여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했다.
.jpg)
의령우체국(국장 장영식)은 설명절을 맞아 소포우편물 등이 폭주하여 1월 16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을 ꡐ설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ꡑ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특별소통 계획을 수립하여 우편물 배달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기간 중 소포우편물 소통물량이 평상시에 비해 240%이상 큰 폭으로 증가되어 의령우체국장은 소포우편물의 당일도착 당일배달을 위해 매일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올해는 우편이용 고객이 보다 좋은 우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편물 정시 소통에 대비하고 있다.
아울러, 의령우체국장(장영식)은 직접 우편물 배달 현장을 체험하여 우편물 배달에 따른 문제점을 확인하고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이용자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별소통 기간 동안 택배 배달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의령우체국은 설명절 연휴를 맞아 우편물 접수업무는 휴무로 하되, 배달업무는 연휴 첫날인 1월28일(일요일)은 정상적으로 배달하고 1월 29일~30일 휴무할 예정이다.
농촌지도자 의령군 연합회가 현 이상석 회장을 연임시키고 농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농촌지도자 군연합회는 1월 17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현 이상석(궁류) 회장과 현 하영세(칠곡) 부회장이 차기 회장단으로 재선출됐으며 감사에는 박종술(가례)․노용석(봉수)씨가 각각 선임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