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집 발간 배부 혁신소식지…자치단체로는 전국최초
.jpg) 의령군은 지난한해‘고객과 성과’중심의 일류행정 구현을 위한 참여정부의 역점시책인 혁신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경상남도로부터 지방행정 혁신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행정혁신 업무추진 내용을 담은 행정혁신 우수 사례집‘세상에 변하지 않은 것이 없다’라는 책자 발간과 혁신 소식지를 발행 및 배부함으로써 지방행정 혁신의 확산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군은 참여정부 출범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을 지방자치단체에도 파급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지난 한해동안 추진한 혁신사례를 중심으로 1,000부를 제작하여 전국 자치단체 및 실과소 및 전 읍면에 배부, 혁신을 이해하고 혁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주민에 대하여 혁신의 이해를 돕고 공무원에 대하여는 실천의지를 다지고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해 9월 창간을 시작으로 매월 1회씩 발간, 지난 24일 제5호를 발간 배부했다. 혁신 소식지는 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 발간이며 군내 주요 기관단체와 전 리장, 새마을지도자, 지역혁신협의회원 등에 배부, 주민에 대하여 혁신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전실과 및 13개 전 읍면에 배부 전 공무원이 혁신의 의지를 다지는 지침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의령군은 고객인 주민을 위하고 성과 중심의 일류 행정 구현을 위해 혁신을 금년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모든 업무를 혁신과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서 금년을 혁신 확산과 이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