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초·중학생 독서골든벨 대회가 지난 21일 의령초등학교 강당에서는 관내 14개 초등학교와 7개 중학교 학생 140여명이 오전, 오후로 나눠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초등부는 칠곡초교 전푸름(6년) 학생이, 중등부에서는 임고은(2년) 학생이 1위를 수상했다.
전푸름 학생은 “비록 골든벨을 울리지 못했지만 내년 중등부에서 골든벨을 꼭 울리겠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대회는 초·중등부 독서교육 담당교사가 위원으로 참가해 전체문제 출제 및 검토했으며 기본 49문제와 탈락자 구제를 위한 `살려 주세요'문제 등을 통해 문제가 출제됐다.
교육청은 평생학습 사회 대비교육으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좋은 책읽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마련할 계획으로 학교도서관 디지털자료실 구축사업에도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초등부 △최우수 전푸름(칠곡초 6) △우수 이인재(지정초 5) 허지영(의령초 5) 이유진(낙서초 6) 강주화(대의초 6) 김채원(남산초 6) 남인아(의령초 6) 권민정(부림초 6) 허인애(대의초 5) 이명화(의령초 5) 최필구(의령초 6) ◇중등부 △최우수 임고은(의령여중 2) △우수 이상헌(신반중 3) 조진솔(의령여중 2) 허진주(신반중 의동분교 3) 구자성(지정중 2) 문한별(신반중 2) 김지현(신반중 2) 성훈태(신반중 3) 김상헌(신반중 의동분교 2) 이연주(신반중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