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평소 군정 발전에 대한 귀하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국제사회에서는 국가경쟁력의 지표로 부패수준을 하나의 잣대로 삼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도 국가계약법 시행령상에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등 다양한 제도들을 도입하여 부패구조 청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도 부패구조 해소에 역점을 두고 가능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만 아직까지도 지역사회에는 공정한 경쟁보다는 연고에 기대한 전근대적인 사고가 잔존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공무원 행동강령 선포, 클린 신고센터 운영, 업체 지도단속시 실명제 등 부패구조 청산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촌지, 전별금, 떡값 등 일체의 위법한 사례들을 주고받지 않음으로써 생활속의 부패문화를 극복하기 위하여 앞장설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이번 추석절을 맞이하여 우리군의 전 공직자들은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년 추석에는 여러분의 소중한 정성 하나하나를 마음깊이 헤아리겠아오니 시간을 낭비하는 일체의 군청 및 읍면사무소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운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귀하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즐거운 추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2005. 9. 의령군 공직자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