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7월9일부터 2개월간 벽계관광지를 본격 개장 한다. 벽계관광지는 영화 ‘아름다운 시절’촬영지로 여름 에도 찬비가 내린다는 명산으로 알려진 한우산 기슭에 자리 하고 있으며 주5일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관광객 수요가 급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쾌적하고 편안한 관광지 여건개선을 위해 관광지내 쉼터 설치와 야영장내 도로, 산책로를 정비하고 급수시설, 간이화장실, 야영장, 물미끄럼틀 보수를 완료했다.
또한 지난달 24일에는 관광지 운영과 관련해 군관계자 및 휴양지 위탁운영 봉황청년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전준비 상황 및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도모키로 하는 등 손님맞이에 나섰다.
의령은 지난달 13일 국립환경연구원이 전국에서 자연경관 보존상태가 우수한 청정지역 9개 시군에 선정됐다.
이중에서 여름에도 찬비가 내린다는 한우산은 벽계·찰비 계곡을 흐르는 맑은 물과 수려한 자연 경관으로 군내 으뜸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의령군이 궁류면 봉황청년회에 민간위탁 관리하고 있는 벽계 야영장은 지난 98년 7월 개장 하여 17천여평의 부지에 방갈로 12동과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휴양객의 편의를 위한 샤워장 및 야외 취사장과 음수대, 공중화장실, 매점 등을 갖추고 부대시설로 어린이 물미끄름틀과 가족풀장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관광지 주변에는 동양최대의 동굴법당 일붕사, 문화예술의 산실 의령예술촌, 산천렵을 체험하는 농촌전통 테마 산천렵마을, 벽계저수지, 한우산·자굴산 등반과 전통 음식, 한옥 민박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군은 향후 벽계관광지를 도전과 모험의 챌린지 수련 시설 및 통나무집 휴양시설을 보완하여 다시 찾는 아름답고 편안한 휴양관광지로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문의 및 예약전화 : 관리사무실 055-570-2226/011-9321-8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