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6-06-24 13:08: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수질 개선을 위한 수질환경보전회 개최

지자체·전문가·마을주민 참여... 협력적 수질관리 거버넌스 구축 나서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6년 06월 18일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지사장 이재경)는 지역 주민 및 관계기관과 함께하는‘수질환경보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질환경보전회에는 지자체 공무원, 녹색환경지원센터 전문가, 마을 주민 등 약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농업용저수지의 수질 현황 및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각 주체별 역할과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저수지 수질 현황 및 측정 결과 공유▲기존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 확인▲수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해결 방안 모색▲참여 주체별 수질관리 역할 정립 및 거버넌스 운영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지역 공동체와 전문기관이 함께하는 협력 체계를 통해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실질적인 수질 개선 실행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재경 지사장은 “농업용저수지의 맑고 건강한 수질 환경을 지키지 위해서는 공사 단독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지자체, 전문가, 마을 주민이 하나가 되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 체계야말로 수질환경 보전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 의령신문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는 앞으로도 수질환경보전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농업용 저수지의 수질 보전 및 친환경 농촌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써 나갈 계획이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6년 06월 1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6년 7월 정기인사 승진심사 결과..
의령소방서, 대의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발대식 개최..
의령군, 청년 소통·교류 프로젝트 `뭉쳐야 청춘` 본격 운영..
경남동부보훈지청-두산에너빌리티 보훈가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해피하우스 실시..
의령군, 의령전성시대 준비단 본격 가동…100대 과제 발굴 나서..
(사)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의령지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의령교육지원청, 2026. ‘의령 학부모 대학’ 첫 발을 내딛다..
건보 함안의령지사, 아동보호시설 혜림학원에 교육비 후원금 전달..
경남도, 임산부 8,380명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의령군 상동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지역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포토뉴스
지역
‘의령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개최…주거환경개선 성금 기탁..
기고
안명영(전 의령고 교감)..
지역사회
지난 5월 21일 의령 가례면 소재 초가산장에서 34명의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742
오늘 방문자 수 : 4,053
총 방문자 수 : 22,759,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