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2 23:31: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2/문화 전체

봄철 입맛 돋우는 의령 가례 밭미나리 수확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6일
경남 의령의 자굴산 기슭에 자리한 가례면 밭미나리 비닐하우스에서는 혹한을 이겨낸 자굴산청정밭미나리가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었다.
봄나물의 대표주자 미나리는 특유의 향긋함으로 기분까지 좋게 만들고 논이 아닌 밭에서 자라는 만큼, 흙이 주는 영양분을 가득 받아먹고 자란다.
의령군의 특산품인 밭미나리는 1994년 전국 최초로 물 대신 땅에서 미나리를 재배하기 시작해 현재 11농가 65동의 밭미나리를 재배해 농가 소득원으로 큰 일조를 하고 있다. 특히 지하100m 암반수를 이용하여 잎이 많고 부드러우며 줄기가 연약해 특유의 아삭함과 독특한 향으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가례 밭미나리는 소비자들의 신뢰와 고품질을 바탕으로 일반식당 직거래와 군부대 등으로 납품되고 있으며 가례밭미나리집하장 현지로 오면 무인판매로 구매 가능하다. 밭미나리 수확은 오는 6월까지 계속된다.

한편 제4회 의령가례밭미나리축제는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가례밭미나리집하장(가례초등학교 앞)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토뉴스
지역
독립운동가 안희제 발자취 좇는...'백산 나라사랑 너른마당'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