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6 05:5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물뉴스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 도서 기증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7월 25일
의령군 부림면 감암리 출신인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사진 우 두번째)이 지난 7월 23일 의령군 관내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뜻있는 도서출판과 함께 500만 원 상당의 도서 280권을 기증했다.

정영식 회장은 1990년 범한산업을 설립해 범한퓨얼셀·범한자동차·범한모터스·범한기술원 등 대한민국 수소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기업으로 키워낸 굴지의 기업인이다. 또한, 2018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후원회장을 역임하여 국내·외 아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영식 회장은 “의령의 학생들을 포함한 군민들이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작은 정성이 지역교육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또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귀중한 책을 기증해 주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도서 기증으로 군민들이 인문학적 지식과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을 주고 독서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증도서는 의령군청, 의령도서관, 작은도서관, 교육지원청, 학교 등 관내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은 고향사랑기부금 최대 한도액 500만원을 의령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7월 2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혜림학원 찾아 ‘하늘반창고 키즈’ 사회공헌활동 실시..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독립운동가 안희제 발자취 좇는...`백산 나라사랑 너른마당` 개관..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오태완 의령군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의령군 축제장 `다회용기 사용` 29% 쓰레기 감소 효과..
김규찬 의령군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농번기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7월 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