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6-26 07:59: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얘들아, ˝부자란 올바른 고집으로 성공한 사람들이란다˝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리치톡톡' 8~9일 열려
‘올바른 고집’으로 성공한 3인 토크쇼 '기대감 UP'
낭만 가객 최백호 초청...47년 노래 인생 감동 예고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3년 09월 27일
'진짜 부자'가 의령을 찾는다.

의령군은 올바른 고집으로 성공한 3인방이 리치리치페스티벌 '리치톡톡'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리치톡톡'은 축제 기간에 열리는 토크콘서트로 10월 8일과 9일 미래교육원 미래공감홀에서 개최된다.

군은 이번 '리치톡톡'을 기획하고, 출연진을 섭외하는 과정에서 '부자'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리치리치페스티벌은 단순히 물질적인 부(富)만 좇는 행사가 되는 것을 경계한다. 억만장자를 초청하는 것은 의령부자축제의 지향점과는 확실히 다르다. 의령군이 생각하는 ‘진짜, 제대로 된’ 부자는 물질적으로 여유가 있고, 정신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며 사회적으로 인정 받은 사람, ‘올바른 고집의 결과’로 성공한 사람을 일컫는다.

출연진들은 '올바른 고집'으로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정점에 오른 자들이다. '데뷔 47년 차' 영원한 낭만 가객 최백호, '떡볶이로 세계 평정' 두끼 김관훈 대표, '사기 딛고 성공 신화' 개그맨 허경환이 의령부자축제를 방문해 '진짜 부자' 이야기를 전해준다.

먼저 8일 일요일 3시 최백호가 먼저 출격한다. 최백호는 고집스러운 음악 외길 인생 스토리를 희로애락을 담은 음악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펼쳐 보인다. 십수 년 무명 생활에도 특유 음색과 인생에 대한 관조가 돋보이는 가사로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온 그는 '낭만 가객'이라는 칭호가 붙는 우리 시대 '대가수'다.

9일 2시 김관훈 같은 날 3시 허경환, 두 사람 모두 각자의 길을 걷는 중 또 다른 꿈을 찾아 경로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실패와 불안을 뛰어넘은 도전정신에 관해 이야기한다. 현재 이들은 떡볶이와 닭가슴살에 대한 고집스러운 집념으로 업계 최고가 됐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부자'로 최고 정점에 오른 이들의 '의령행' 강연 소식은 예상대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꿈꾸는 학생들과 청년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부자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삶의 자세'를 배우는 게 리치리치페스티벌의 진정한 의미"라며 "부자1번지 의령에서 진정한 부자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리치톡톡’은 의령군 누리집 리치리치페스티벌 예약 창에서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최백호
ⓒ 의령신문
                             김관훈
ⓒ 의령신문
                                허경환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3년 09월 2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성철, 의령군의회 의장 출마 선언..
경남도립미술관, 2024 뮤지엄렉처 ‘경남미술 100년 주제강연’ 운영..
경남도, 고립·은둔 청소년 실태조사 실시..
경남도, 친환경 쌀 학교급식 공급업체 실태점검..
㈜한국미광 오성열 대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의령 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쌀 기탁..
의령군-중앙대학교 병원 ‘찾아가는 건강검진’ 진행..
의령소방서, 봄철 화재예방안전대책 평가 경남 `군 지역 1위`..
경남도립미술관, 20주년 기념 실감영상 상영 ..
의령군, 솥바위 주변에 ‘기초번호판’ 설치..
포토뉴스
지역
의령교육지원청,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감염병 발생시 위기 상황 대처 능력 향상 제고..
기고
김복근(국립국어사전박물관건추위 공동대표·문학박사)..
지역사회
회장 정귀영, 감사 김진만 남기호 등 64대 임원 취임 정귀영 회장 ‘조직역량 강화, 찾아가는 향우회’ 과제 5대 실천계획 제시, 고향사랑..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345
오늘 방문자 수 : 1,470
총 방문자 수 : 16,453,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