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2 04:55: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창립

7일 창립식 신년음악회 열어
회원 78명… 공연·홍보·교류
가수양성 등 분야 사업 추진

의령군장학회에 500만원 기탁
부림면 출신의 가수 강원
부림면 찾아 성금과 쌀 전달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608호입력 : 2023년 01월 19일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지회장 정진유)는 지난 9일 의령군청을 방문하여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의령군장학회의 첫 후원자라는 의미가 깊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지난 7일 창립식 및 신년음악회를 가진데 이어 이번 새해 첫 장학금 기탁을 통해, 의령군민과 학생들에게 ‘통 큰’ 창립사 겸 신년사를 한 셈이 됐다.

정진유 지회장은 “나눔은 언제든,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든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의령지회의 기탁금이 학생들에게 제일 먼저 전해질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함께 군청을 찾은 의령군 부림면 출신 가수 강원은 “항상 큰 성원을 보내주시는 의령군민 여러분께 보답하고 싶었다”며 “의령군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고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회와 가수 강원은 같은 날 이웃돕기 성금과 쌀을 부림면에 전달하기도 했다. 창립식 및 신년음악회 당시 화환 대신 기부 받은 쌀은 고향인 부림면을 찾아 기탁한 것이다. 과연 ‘효도가수 강원’이라는 애칭이 걸맞은 따스한 신년 행보였다.

의령군장학회 이사장인 오태완 군수는 “모두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에 대해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신년음악회에서 군민을 음악으로 위로해 주신 것도 큰 봉사였다”며, “소중한 기탁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78명의 회원이 있으며, 공연·홍보·교류·가수양성 등 문화 및 예술분야 사업을 추진하며 의령군 연예 예술계의 주춧돌이 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의령군장학회 기금으로 적립되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열린 창립식 및 신년음악회가 지난 1월 7일 오후 4시부터 의령군민회관 대공연장에서 400여명의 관중이 입장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1부 창립식에서는 김미양 의령지회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정진유 회장의 창립인사, 오태완 군수 축사와 김규찬 군의회의장 축사로 이어졌다.

2부 행사는 정기영 아트팝스 오케스트라 오픈닝에 이어 소프라노 주선언, 양심에 털난 남자의 가수 안은채, 부림이 고향인 가수 강원, 화산의 가수 김수련, 김지민 가수, 사랑하기 좋은 날의 가수 한봄, 가수 손빈아에 이어 마지막으로 돌리도의 가수 서지오의 열창으로 관람자들이 함께 한 즐거운 분위기가 연출되면서 행사를 마무리 했다. 전재훈 기자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608호입력 : 2023년 01월 1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상동 도시재생사업 순항...‘걷고 싶은 골목 조성사업’ 완료..
귀농 귀촌 코믹 음악극 ‘지금 내려갑니다’ 공연..
의령신문 2025년 상반기 지면평가..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경남도립미술관, 2025년 2차 전시 개막..
‘近者悅 (근자열), 遠者來(원자래)’에 진력하는 언론..
의령군·창원시 범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5백5십만원 기탁..
의령군자원봉사센터, 따뜻한 마음한끼 반찬봉사활동 사업 진행..
박씨종친회의령군지부 이사회..
오태완 의령군수, ˝민선 8기 3년 의령 확실히 빛나고 있다˝..
포토뉴스
지역
한국자유총연맹 의령군지회, 천광학교 체험학습 서포터즈 봉사활동 전개..
기고
장산 신경환(경남향토사 이사, 의령지회장)..
지역사회
9.6 단합여행, 집행부위임 추진 박영묵 고문, 도지부장의 박수근 회장·박원수 국장 위촉장 수여..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531
오늘 방문자 수 : 1,734
총 방문자 수 : 19,439,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