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7 11:52: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정곡중학교 총동문회 창립

남기두 씨 회장 피선, 남기탁.김성기 동문 공로패 받아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6월 16일











정곡중학교 총동문회 창립 및 체육대회가 지난 1일 10시 모교 운동장에서 김채용 군수, 조진래 국회의원, 김강복 정곡면장, 남정현 모교법인 이사장, 강인규 체육회장, 남기청 전 도의원, 박해헌 의령신문 사장을 비롯해 동문 500여명이 참석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총동문회 초대 회장에 남기두 동문이 선출됐다.


남기두 회장은 기념사에서 뜻 깊은 날, 뜻 깊은 자리에서 인사말을 하게 됨을 영광이라며, 마산 창원 지역 동문한마음 체육대회가 오늘 이 뜻 깊은 행사의 모태가 되고 원동력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모교는 42기수 3,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 해 사회 곳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갈고 닦고 발휘하여 모교를 빛내고 있음에 경의를 표하며 오늘 이 만남이 선후배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자리, 발전적인 방향으로 서로 이끌어 주는 자리, 동문들의 위상을 상호간 더 상성하게 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에서 총동문회 창립을 축하하며, 정곡면은 의령군의 중심 지역으로 의령의 발전이 정곡에서부터 시작 된다고 전하며, 앞으로 노인문제, 교육, 농업에 중점적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군정 발전에 30만 내, 외군민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강인규 정곡면 체육회장은 축사에서 8월15일 정곡면 한마음 축제를 위해 2억5천여만원을 들여 정곡 공설운동장 준공식 겸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동문 여러분이 많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신종수 정곡중학교 교장은 축사를 통해 총 동창회를 결성해야 된다는 폭넓은 공감대가 형성되어 그 결실을 보게돼 감회가 깊다고 했다.


‘국적은 바꿀 수 있어도 모교는 바꿀 수 없다’고 하며 이것은 부모나 형제를 우리 의지대로 선택 할 수 없는 이치와 같다는 뜻으로 수구초심으로 모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사람이 누리는 3가지 즐거움은 어렸을 때 뒤놀던 곳에 어른이 되어 다시 오는 즐거움이고, 가난하고 궁색할 때 지나던 곳을 출세해 오는 것이고, 나 혼자 외롭게 찾았던 곳을 마음이 맞는 좋은 벗들과 어울려 오는 것이라 말하며, 오늘 그 3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전무수 13회 동창회장은 환영사에서 세상살이 모든 걱정과 근심을 다 털어버리시고 오늘 만큼은 마음껏 즐겁게 보내시기를 부탁드리며, 내일을 살아가는 커다란 활력소가 되고 아름다웠던 학창시절을 뒤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날로서 동문 모두의 가슴속에 오래도록 아름답게 수놓아 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동창회 창립에 적극 협조한 남기탁(9회), 김성기(11)씨가 동문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


2부에서는 체육행사로 줄다리기, 400m릴레이, 큰공굴리기 등 여흥을 즐기며 선후배간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정곡인의 하나된 자리가 되었다. 하현봉 기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6월 1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우순경 사건` 위령탑 이어 올해 희생자 추모공원 조성..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2025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추진 방역기동반 발대식…방역기동반 14개반 30명 출범..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6,939
오늘 방문자 수 : 6,986
총 방문자 수 : 18,850,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