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30 08:5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칠곡초,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 실시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09일
칠곡초등학교(교장 구을회)는 4월 8일(월), 제57주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하여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의령유치원 5세반 원아들을 칠곡초등학교로 초청하여 초등학생과 함께 비눗방울 놀이, 공기대포, 착시현상 등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과 극저온 세계, 대기압 체험, 모델로켓 발사 등 과학 시연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원아들은 초등학교의 부담감도 줄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오후에는 창의적 체험활동 및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전교생이 제작해 놓은 에어로켓 발사와 모형 항공기를 날리면서 우주 항공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의령유치원 5세반 김○준 학생은 “칠곡초등학교에 와서 신기한 과학 체험을 해서 너무 즐거웠어요. 앞으로 우주선을 개발하는 멋진 과학자가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과학을 즐기면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렀으면 하는 바램과 더불어 앞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함께 하는 다양한 유·초연계 이음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0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농림축산식품부 324억 규모 ‘농촌협약’ 체결..
의령군가족센터 부부대상 ‘행복을 더하는 부부학교’ 프로그램 진행..
의령군,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에 위로..
‘좋은데이 무학’과 동부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행사 실시..
의령천 공설운동장 앞∼박물관 앞 500명 낚시대 500m 드리워 ‘또 다른 장관’..
의령 4·26 넋이시여, 편히 잠드소서!..
‘제14회 천강문학상 시상식’ 개최..
의령신문 시민기자 간담회 가져..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포토뉴스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