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1 23:07: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신문 주최 ‘고교생 NIE 경연대회’

신반정보고 ‘신반 뉴스’ 대상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26일
의령신문 주최 ‘고교생 NIE 경연대회’
신반정보고 ‘신반 뉴스’ 대상
ⓒ 의령신문
 신반정보고의 ‘신반 뉴스’가 의령신문 주최의 ‘2020년 의령군 고교생 NIE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지난 19일 의령신문은 신문사 편집국에서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신문활용교육(NIE)을 주제로 한 작품 공모전으로, 경상남도 보조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우수상은 의령여고의 ‘모란지기’가, 우수상은 의령고의 ‘호암신문’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신반정보고의 ‘신반 뉴스’는 1면에서 강해솔 박예은 기자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겨울이면 신반정보고에 부는 ‘뜨신’ 실바람 김장으로 맛있는 마음을 나눠요! 요리 향기 품은 기부금을 아시나요?”라며 학생들의 따뜻한 봉사활동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주성민 기자가 일러스트로 봉사활동 장면을 여럿 담아 참신했다.
  또 전지호 기자는 ‘작은 학교라 가능한 것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신반정보고는 60인 이하의 학교이다. 이렇게 작은 학교에서 무엇이 가능할까 싶겠지만, 오히려 작아서 가능한 것들이 많다”라며 학생들의 문제의식을 직시하고 그 가능성을 모색하는 진지한 태도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의령고의 ‘분홍빛우리이야기 일보’, 의령여고의 ‘여고 人’ ‘의령여고’ ‘핀아신문’ ‘온새미로 신문’이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유종철 기자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2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의령군, 청년가게 10호점·11호점 오픈..
포토뉴스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