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1 11:56: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취임 100일 맞이한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의정활동

취임과 더불어 장마철 및
호우 취약 지역 4곳 현장
찾아 안전사고 예방 당부

의원 국외연수비 4900만원
추경에서 전액 삭감하기도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5일
취임 100일 맞이한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의정활동

취임과 더불어 장마철 및
호우 취약 지역 4곳 현장
찾아 안전사고 예방 당부

의원 국외연수비 4900만원
추경에서 전액 삭감하기도

ⓒ 의령신문

의령군 라선거구(낙서면, 부림면, 봉수면)에서 3선을 하고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 문봉도 의장이 10월 13일자로 취임 100일을 맞았다. 문 의장은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회”라는 의회의 슬로건과 같이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먼저 당선 직후 의병의 정신이 깃든 역사와 나라사랑의 전당인 충익사를 비롯해 백산 추모비와 충혼탑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어서 집행부인 의령군청을 방문해 백삼종 권한대행을 만나 의령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군내 주요 기관인 의령교육청과 의령경찰서, 의령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하여 협조와 협력을 당부했다.
취임과 더불어 장마철과 호우 취약 지역인 자굴산 생태문화체험단지 및 상신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신반천 생태하천복원사업, 그리고 낙서 정곡마을 상습침수지역 등 네 곳을 찾아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의원 국외연수비 4천900만원을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서 전액 삭감하였으며, 추석을 맞이하여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여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정암루를 시작으로 관내 주요 도로변과 하천변 등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더불어 사는 삶을 통해 지역의 복지증진을 꾀하고자 의령복지마을을 비롯해 혜림학원과 사랑의 집 등 관내 주요 시설을 방문하여 생활자들의 불편 사항을 살피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부림면 출신인 태기산자(주) 채영빈(64세)대표와 오성스텐스틸(주) 권혁대표(58세)가 기부한 마스크 각각 6천장과 10만장을 앞서 방문한 복지시설과 읍․면에 골고루 전달했다.
동행과 소통의 행보도 계속해서 이어갔다. 의령군수 권한대행과 군 관내 주요 기관장인 이남영 의령교육장과 김현진 의령경찰서장, 조현문 의령소방서장을 만나 의령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협조와 협력을 당부했다. 특히 네 곳의 선거구별 읍․면장과의 오찬과 함께 하는 간담회도 차례로 가졌다. 그리고 의령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전병석 센터장과 만나 애로사항 청취하고 코로나19의 극복과 조기종식을 기원하기 위해 릴레이로 펼치고 있는 캠페인인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에도 동참했다.
한편 문화생활의 일환으로 지난 7월에 열린 “뮤지컬 배우 문희경의 장밋빛 샹송” 공연에 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가족을 동반해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이어 “곽재우 유물 진품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도 관람했다. 또한 지난 9월 15일 의령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회식에 앞서 딱딱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화정면 출신인 젊은 국악인 송진호씨를 초대하여 ‘장구산조’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문봉도 의장은 “제8대 후반기 2년 동안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회 구현을 의정목표로 삼고 주어지는 막중한 책무를 다할 것을 약속하고,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가 분명한 만큼 군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더 협력하고 주어진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여 보다 나은 의령의 미래를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혀 남은 임기동안의 역할이 기대된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24년 첫 위령제 ’25년 추모공원 준공 오태완 군수, 궁류면민 감사패 받아..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의령군, 2025년 하절기 방역소독사업 추진..
의령군 4-H연합회, 자발적 산불예방 활동 종료..
㈜의령소바그룹 박현철 회장, 고향사랑기부 2,000만원 기부금 기탁..
‘1000명 동심 가득’ 의령군 즐거운 어린이날 행사 마무리..
의령 기업 최초 출산축하금 지원...민간 부문 `일·가정 양립` 첫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552
오늘 방문자 수 : 4,362
총 방문자 수 : 18,889,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