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05:24: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고

대화에 독창적… 모임 잘 어울리는 흰 쥐띠 해

경자(庚子)년 정덕부의 새해 칼럼

근검, 절약하는 버릇 있으며
총명하고 경계심이 강한 편

성질 폭발하면 물불 안 가려
필요한 덕목은 자제와 이해력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01월 10일
대화에 독창적… 모임 잘 어울리는 흰 쥐띠 해

경자(庚子)년 정덕부의 새해 칼럼

근검, 절약하는 버릇 있으며
총명하고 경계심이 강한 편

성질 폭발하면 물불 안 가려
필요한 덕목은 자제와 이해력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

경자庚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육십갑자란 60년 만에 한 번씩 천간과 지지가 같은 해가 돌아오는 흰 백(白)쥐띠 해 경자(庚子)년이다.
경자庚子년의 경(庚)금은 오행 상 색상은 백색(白)을 의미하므로 횐 쥐띠해라고 합니다.
쥐띠 생은 특성이 근검, 절약하는 버릇이 있으며, 그늘지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고 추운 동절 계절에 해당하므로 신중할 수밖에 없어 총명하고 소심하며 경계심이 강한 편입니다.
쥐띠는 총명하고 예지력이 날카로우며 민첩하며, 성질이 한번 폭발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으므로, 쥐띠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자제력과 이해력 필요하다.
대화에 있어 독창적인 면을 가지므로 어떤 모임에서도 잘 어울리며 나아가 직장 생활에 있어서도 적응을 잘 하는 편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되면 남을 흠잡거나 비판하는 경우가 생겨 말에 있어서 조심성을 가질 필요가 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으나 늘 불평을 가지고 있다.
말년에 안정된 생활을 영위한다.
말띠, 닭띠, 양띠 생은 가급적 피하고 돼지띠.원숭이.소띠.용띠와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새해 정초엔 개개인별 다가올 한 치 앞의 미래 운세를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새해 신년 월별 사주 운세를 각자 나름대로 보기도 하지요. 일 년 운세란 한마디로 요약하면 길을 떠날 때 약도와 내비게이션에 비유하면 쉽게 이해되리라 믿습니다.

쥐띠생의 성격
쥐띠생의 가장 큰 특징은 월트 디즈니의 만화 주인공 미키마우스처럼 널리 사랑을 받는다는 점이다. 성격은 보통 밝고 명랑하고 총명하며 사교적이다. 특히 가을 겨울태생은 식록이 풍부하고 여유가 있다. 간혹 지나치게 비판적이거나 까다로워 남의 단점을 잘 발견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끼리끼리 모이는 자리를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우리는 쥐띠 생이 늘 소수집단에 똘똘 뭉쳐 있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쥐띠 생이 어디에 소속되기를 좋아하는 대단히 사교적인 성격이기 때문이다.
쥐띠 생은 실제로 친구와 동료 그리고 가족들을 소중히 생각한다.
쥐띠 생 사장은 종업원들이 운동을 충분히 하고 식사를 균형 있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커다란 관심을 표명하고 진심으로 정성껏 그들의 복지문제를 염려한다. 그래서 종업원들이 아프면 그들의 집을 방문하고 그들의 문제를 자기 문제로 생각하곤 한다.
쥐띠 생 부인이 살림하는 것을 보면 여러분들은 그 검소함에 놀랄 것이다. 그녀는 옷가지나 장난감 같은 것들이 필요 없게 되면 그것을 버리지 않고 여기저기에 나누어주며 또 중고품을 사고팔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반찬을 준비하거나 폐품을 이용하거나 가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보면 남들이 입을 딱 벌릴 정도로 아끼고 아낀다.
쥐의 특성 때문에 부지런해서 동서남북 방에서 돈 재물과 각종 물품을 수집하여 끌어 모으기 때문에 대부분 집안에 빈틈이 없을 정도로 다복한 부유한 삶을 살아간다.
쥐띠 생은 비밀을 잘 지킨다. 안전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그는 무슨 거래를 하던 사전에 늘 나갈 뒷문부터 점검해놓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는 언제든지 기민하게 빠져나갈 구멍부터 마련해놓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열두 띠들 가운데 가장 다정다감하다고 할 수 있는 이 쥐띠들은 자녀들에게 온갖 정성을 쏟을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극진한 효성을 보여준다.
저녁에 태어난 쥐띠 생이 한가한 대낮에 태어난 사람보다 더 부지런하게 살게 된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쥐띠 생은 소띠생, 용띠생, 사람들을 좋아한다.
쥐띠생과 말띠 생은 상충살(相沖殺)이기 때문에 언쟁, 충돌, 이탈하기 쉽고, 쥐띠생과 닭띠 생은 상파살(相破殺)이기 때문에 대흉하다. 쥐띠생과 양띠 생은 원진살(怨嗔殺)이기 때문에 미워하고 원망하는 살이라 결혼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일이다.
쥐띠 생들의 직업은 뛰어난 작가들이 많고, 피아노, 발레, 바이올린, 교습, 작품수집가, 교육자, 법률, 정치, 아나운서, 운송창고업 등이 많다.

<<2020년 경자(庚子)年 지혜로운 운세>>
(쥐)
85세 73세 새해 전반기 운세는 구설수가 염려되니 마음을 긍정적으로 하여 남과 시비를 벌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면 도리어 이로울 운세. 61세 새해 운세는 용이 여의주를 얻어 하늘로 치솟아 마음껏 조화를 부리는 상 마음먹은 모든 일이 전부 해결되는 경사스러운 운세. 49세 일을 벌여 나감에 있어 귀인을 만난다면 천금을 희롱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재물과 곡식이 풍부한 수. 37세 바람에 훈훈한 기운에 반가운 소식이 들린다. 친한 친구로부터 도움을 얻는다든지 명예 운이 있어 그것을 얻고자 하는 이에게는 더 없는 기쁨이 아닐 수 없다. 25세 주위에 널린 것이 재물이고, 금전인데 도와주는 이까지 나타나 가세를 하니 기쁜 경사가 한량이 없으니 이럴 때일수록 분수에 넘치는 행동은 삼가 할 것.
(소)
84세 72세 전반기엔 외롭고 쓸쓸함이 계속되나 후반기에는 경안에 경사가 겹겹으로 태평성대의 운세. 60세 용이 물을 얻었으니, 기쁜 일이 重重 하리라 보아지며 먼저는 곤하겠으나, 뒤에는 편안해지는 운세. 48세 부모님에게 우환이 발생하지 않으면 자손에게 그 액운이 미치기 쉬운 운세이니, 가정에 불화가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쓸 것. 36세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이루니 만사가 점차 형통해 지며 만일 관록을 입지 않으면, 슬하에 경사가 있을 운세. 24세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이루니 만사가 점차 형통해 지며 만일 관록을 입지 않으면, 오히려 구설수가 염려되니 소견을 넓게 하여 남과 시비를 벌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기 바람.
(범)
83세 71세 금년엔 금 쟁반에 과일을 올려놓고 꽃 장식까지 해놓았으니, 이는 집안에 경사 있어 잔치를 벌이려는 것이 곧 식구가 늘어나는 운세. 59세 47세 길성이 누각에 비치고 꽃이 만발한 형상이라 집안에 화객이 모여 하는 일마다 좋은 운이 뻗쳐 만사형통 할 수. 자신의 공적이 온 세상에 알려져, 명성이 대단히 오래토록 많은 사람의 기억 속에 남을 수. 35세 원수로 여겨지던 사람이 도리어 은인으로 둔갑하여 나타나고 몰래 가져갔던 물건을 되돌려 주니, 福(복)이 스스로 찾아 드는 운세. 23세 명성을 동서 양 사방에 떨치게 되니 만인이 우러러 보고 존경의 대상으로 떠올라 온갖 명예를 한 몸에 얻을 수.
(토끼)
82세 70세 바다에 들어가 금을 찾으려 하는 격으로, 일의 시작부터 잘못되었음이 분명하니 비리를 탐하면, 망신살만 뻗치고 구하는 것이 없음을 명심해야 할 수. 58세 봄바람에 훈훈한 기운에 반가운 소식이 들린다. 친한 친구로부터 도움을 얻는다든지 명예 운이 있어 그것을 얻고자 하는 이에게는 더 없는 기쁨이 아닐 수 없다. 46세 집안에만 있자니 몸이 수고스럽고, 밖으로 나가자니 마음만 슬픈 운세. 34세 전반적으로 소득이 늘어나지만 지출도 만만치 않다. 재수가 붙어 많은 재물이 들어오는 듯 싶으나 손재수에 걸려 재물이 엉뚱한 데로 새어 버릴 운세. 22세 처음엔 성사됨이 없고 허황됨만 남게 되리니, 근신하면 년말에 모든 일이 성사되고 대길하리라 봄.
(용)
81세 69세 오랜 가뭄에 비는 내리지 않고 햇볕만 뜨거우니, 초목이 어찌 무성하길 바랄 수 있으리요. 때를 기다림이 상책임. 57세 금년엔 하고자 했던 일의 계획은 있으나 실천에 머뭇거렸던 일들이 있으면 과감히 시도해 보시오. 그다지 어려운 일들이 아닌 이상 쉽게쉽게 풀려 나갈 수다. 45세 남과 동업하는 것은 실패할 우려가 높고 소득이 없으니 한차례 어려운 고비가 염려되나 침착하게 대처하면 넘길 수 있다. 33세 지난해 심은 나무에 열매를 보는 격. 복숭아와 오얏이 제철을 만나 꽃이 피고 열매를 맺으니 오래 전부터 해 왔던 투자의 이윤이 지금부터 얻어 질 운세. 21세 모든 일은 순리대로 흘러가는 법이니 성심을 다해 기도를 올리면 길하게 될 운세.
(뱀)
80세 68세 56세 겉으로 보기에는 가난하고 초라해 보이지만, 실속이 있어 안으로는 풍요로울 수이니 길을 떠날 일이 있거든 남쪽으로 향한다면 유리한 일이 생길 운세. 44세 북쪽으로 향한다면 재물을 구하려니 이를 명심하여 이행하기 바람. 32세 여행을 다니다가 뜻밖의 귀인을 만나 횡재를 하게 되니 원하던 바에 쉽게 실마리를 찾게 되니 집안에 기거하는 것이 밖으로 나도는 것보다 길하리니 출 행할 일을 삼가 하는 것이 만사가 길함. 20세 일이 풀리지 않아 집안사람끼리 다툴지 모르니 서로간에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모르는 사람과 친분을 맺게 된다면 손해를 입게 될지 모르니 심사숙고 할 것.
(말)
79세 67세 55세 지금은 어떠한 일들을 벌여도 좋겠고, 재성이 문에 들었기에 천금을 얻을 운수. 43세 가는 곳마다 횡재수가 따라다녀 금전을 항상 손에 쥐게 되며 그렇지도 않으면 관록이 몸에 배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는 운세. 31세 여행 중에 나그네가 밥을 얻어먹는 격으로 뜻하지 않은 운세가 자신의 몸에 스며드니, 조그마한 고생이 있더라도 달갑게 여겨 헤쳐 나가도록 하면 직장인은 주위에서 칭송을 받는 등 좋은 일이 생기나, 여기에 자만하여 들어온 복을 걷어 내는 일이 절대 없도록 신중하게 처신하기 바람. 19세 재운이 형통하니 만가지 일이 아무 걸림돌이 없이 술술 풀리게 되니 운수가 대통할 수.
(양)
90세 78세 66세 귀인이 스스로 찾아와 도움을 주려 하니 妙計(묘계)가 맞아떨어지는 수. 가내에 재산이 늘어나고 자손의 경사가 있을 수. 54세 여행 중에 나그네가 밥을 얻어먹는 격으로 뜻하지 않은 운세가 자신의 몸에 스며드니, 조그마한 고생이 있더라도 달갑게 여겨 헤쳐 나가도록 할 것. 42세 출세의 운을 얻지 못하면 자식 운이 있어 식구가 늘고 그것도 아니면, 집안에 경사가 있어 온 가족이 화목하게 보낼 수이고. 가족 중에 누군가 관록의 운이 있으니, 행복한 기운이 동서 사방으로 뻗쳐 있음. 30세 18세 잔치를 벌이는 일이 발생하여 축하객의 발걸음이 끊이지가 않으니 이 보다 기쁜 일이 또 어디 있겠는가. 일을 꾀함에 있어 다른 사람과 함께 도모한다면 필시 성공하게 되니 주춤하지 말고 과감히 추진하여 훌륭한 결실을 맺도록 노력할 것.
(원숭이)
89세 77세 65세 옛 것을 버리고 새것을 원한다면, 다소 여의 하겠으며, 시비를 붙을 일이 있거든 양보하는 것이 이기는 것이니 명심하고 참으시기 바람. 53세 뜻밖의 성공을 거두게 되어 이로 인해 집안이 기쁨으로 충만하고, 오래토록 화평함이 이어지니 바깥일도 잘 풀리게 되는 운. 41세 분수에 넘치는 행동은 손재수를 부르는 것이니 자신의 위치에서 만족 할 것. 직장인은 주위에서 칭송을 받는 등 좋은 일이 생기나, 여기에 자만하여 들어온 복을 걷어 내는 일이 절대 없도록 신중하게 처신하기 바람. 29세 신선한 바람이 부는데 계수나무를 꺾는 격으로, 이는 곧 시험에 합격하여 머리에 월계관을 쓰는 수이나 약간의 근심이 발생하여 好事多魔(호사다마)란 말을 실감케 하긴 하지만, 이 또한 쉽게 극복해 낼 수.
(닭)
88세 76세 재물과 권력이 함께 끼어 있으니 이는 곧 따사로운 바람이 만물을 소생시키는 것과 같은 수라 창파에 낚시를 던졌더니 越尺(월척)을 끌어올린 운세. 64세 사방의 귀인이 몰려들고 꽃밭에 나비가 몰려드니, 많은 이가 앞 다투어 자신을 만나 도우려 하니 이 어찌 기쁜 일이 생길 운. 52세 조그마한 노력에도 크나큰 재물을 구하게 되며 가는 곳마다 즐거운 일이 발생하게 될 수. 40세 욕심만 내게 되면 자신의 신상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니, 얻기가 무리다 싶은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도록 마음을 다스려 무리한 계획을 피하고 구설수에 조심 할 것. 28세 권세와 재산은 얻을 만큼 갖게 되니 조급하게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고, 느긋하게 일을 처리 해 나가면 대길한 수.
(개)
87세세 75세 새해 전반기에 영롱한 별빛 가운데 둥글고 밝은 보름달이 걸려 있어 경색이 아름답기가 그간에 이루지 못한 소원이 있다면 새해 전반기에 필히 이루게 되는 수. 63세 출세의 운을 얻지 못하면 자식 운이 있어 식구가 늘고 그것도 아니면, 집안에 경사가 있어 온 가족이 화목하게 보낼 수이고. 가족 중에 누군가 관록의 운이 있으니, 행복한 기운이 동서 사방으로 뻗쳐 있음. 51세 금년 상반기엔 명성을 떨칠 기회가 있어 널리 알리지만, 실속이 없어 수입은 늘지 않고 괜히 분주히 행동하는데 있어 신중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 할 것. 39세 출행 시 동쪽이나 북쪽으로 활동한다면, 수많은 이익과 재물이 들어오게 되니 외출 시 이점을 명심하여 행하도록 할 것. 27세 세태의 관찰과 판단에 유의한다면 아무런 난간 없이 원하는 일이 풀릴 수.
(돼지)
86세 74세 62세 새해엔 만경창파에 띄운 배가 순풍을 만났고 길성이 누각에 비쳤으니 이는 필시 집안에 경사로 자손이 늘어나거나 가토 매입이나 돈 재물이 들어오는 만사형통 할 운세. 50세 금년엔 애써 노력을 전개한다면, 필시 크나큰 성과가 따를 수 있지만 자만하여 노력하지 않고 음주가무에 빠지게 되거나 허송세월만 보낸다면 필시 결과는 관재수와 손재수가 따르게 될 운세. 38세 새해엔 전반적으로 소득이 늘어나지만 지출도 만만치 않다. 재수가 붙어 많은 재물이 들어오는 듯싶으나 손재수에 걸려 재물이 엉뚱한 데로 세어 버릴 운세. 26세 힘든 일도 별 탈 없이 이겨내게 되니, 오랜 숙원을 해결하는데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으리라 주의할 것은 비록 재물은 얻게 되나, 신상에 이롭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니 몸 관리에 유의 할 것.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01월 10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한 한기 한 권 읽기 “의령 한 책 공감”도서 배부 시작..
포토뉴스
지역
의령소방서, 봄철 산불 대응 공조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훈련..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687
오늘 방문자 수 : 2,575
총 방문자 수 : 15,636,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