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11:39: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이종섭, 왜 떠나는 것일까?

‘느닷없이’ 한국당 탈당
한우상 후보자 캠프 합류
남영현 전 군의원도 탈당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17일
이종섭, 왜 떠나는 것일까?
‘느닷없이’ 한국당 탈당
한우상 후보자 캠프 합류
남영현 전 군의원도 탈당


       이종섭 도의원
이종섭 도의원(67·사진)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지난 5일 그는 그야말로 갑작스럽게 자유한국당의 당적을 떠나는 변을 문자메시지로 주변에 알렸다.
그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시 새누리당의 당적으로 도의원에 출마하여 군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으로 과반수가 넘는 압도적인 지지로 도의원에 당선되어 현재는 자유한국당으로 도의회 의정활동을 해 왔습니다만 금번 2018 지방선거와 관련하여는 임기까지 지키지 못하고 의령지역의 우리당과는 뜻을 함께 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정리하고 자유한국당을 떠날까합니다”라며 “우리나라의 대표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을 떠나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만 이렇게 밖에 처신할 수밖에 없는 저의 아픈 심정을 십분 헤아려 주시기를 바라오며, 또한 큰 용서를 구하는 바입니다”라고 했다.
또 그는 “하지만 무소속으로서 남은 도의원 임기를 내 고향 의령군을 위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분에 넘치는 사랑과 격려도 소중히 간직하고 기쁘게 살아가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자유한국당의 당적을 떠나는 변에서 임기를 불과 3개월 남겨두고 ‘의령지역의 우리당과는 뜻을 함께 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정리하고’, ‘이렇게 밖에 처신할 수밖에 없는 저의 아픈 심정을 십분 헤아려 주시기를 바라오며’라고 하며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한때 의령군수 출마의 뜻을 가지고 있을 때 유력한 후보자 중의 한 명으로 거론되며 많은 군민들의 사랑을 받아 왔기에 그의 군수 출마 포기와 함께 이번에는 당적을 떠나는 지경에까지 이르러 어리둥절하게 하고 있다.
그는 민선3기 의령군수를 역임한 한우상 의령군수 예비후보자 캠프에 합류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이에 앞서 남영현 전 의령군의회 의원도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그는 군의원 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당에서 여론조사를 하면서 비용은 후보자에게 받으면서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것은 잘못됐다며 이것은 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을 떠나 또 다른 정치적 선택을 할 것이라며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1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민문화회관, 2025년 기획 공연프로그램 확정..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065
오늘 방문자 수 : 4,667
총 방문자 수 : 18,880,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