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11:39: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군, 여성지적장애인 축구단

의령 꽃미녀FC 국가대표 선발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03일
의령군, 여성지적장애인 축구단
의령 꽃미녀FC 국가대표 선발
ⓒ 의령신문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의령사랑의집(원장 김일주) 소속 여성지적장애인축구단 의령꽃미녀FC(감독 조이슬)가 오는 7월 스페셜올림픽국제본부가 주최하고 도요타,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2018 시카고 유니파이드컵 여성부의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선발됐다고 22일 밝혔다.
지속적인 스포츠훈련과 경기대회 참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이하 SOK)에서 SOK 전국하계대회 여성부 우승팀인 꽃미녀FC를 국가대표로 선발하였다.
이 대회는 장애인선수 6명, 비장애인선수(이하 파트너) 5명으로 스쿼드를 구성하여 출전하는 통합축구 경기이며 여성부는 7인제로 경기한다.
특히 여성부는 이번 대회에서 처음 구성된 경기로 총 8개 팀이 각 대륙을 대표한다. 꽃미녀 FC는 한국대표이자 동아시아대표 자격으로 출전하게 된다. 남성팀은 총 16개 팀이 출전하며 공식적인 참가국은 170개국이다.
꽃미녀 FC는 2012년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지적장애인 축구단으로 창단한 후 여성지적장애인 축구 인프라 구성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였고 SOK가 주최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하계대회 축구부문에서 매년 우승을 차지하여 국가대표 선발의 밑거름을 닦았다.
또한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축구경기에 유일하게 여성팀으로 참가해 모든 남성팀을 꺾고 2년 연속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꽃미녀FC는 더욱 전문화된 축구 훈련을 위해 사커 TnP 대표 김민주를 수석코치로 영입해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김민주 코치는 여성지적장애인에게 맞춤화된 훈련법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어 꽃미녀FC가 한 걸음 더 성장하는데 튼튼한 주춧돌이 되고 있다.
전국최초 여성지적장애인 축구단으로 시작한 꽃미녀FC는 여성장애인체육 불모지에서 재정적 어려움을 이겨내며 올해 창단 6년째를 맞았다.
김일주 사랑의 집 원장은 “축구용품은 대부분 소모품이라 때때로 완전한 장비를 갖추지 못하고 운동할 때도 있다. 유니폼 한두 벌로 번갈아 세탁해서 입다보니 금방 헤져 새로 구입해야 할 때가 많은데 쉽지 않다. 그럼에도 축구를 사랑하며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는 우리 선수들이 축구에 대한 열정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03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민문화회관, 2025년 기획 공연프로그램 확정..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065
오늘 방문자 수 : 4,673
총 방문자 수 : 18,88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