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수석부회장 김상오 재대구 의령군향우회장 등 선출 허삼석 의령읍장 연합회 발전의 업무협조로 감사패 수상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회장 박희석)는 제33회 의병제전 및 제5회 군민의 날 전야제가 열린 4월 21일 15시 30분 의령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한우상 군수, 이문기 군행정과장, 허삼석 의령읍장을 비롯한 군내 각급 기관장, 서울,부산,대구, 울산, 마·창, 김해, 양산, 거제, 진주, 통영 등 전국 11개 지역의 의령군향우회 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정영조 재경 의령군향우회 회장을 차기 연합회 회장으로 추대키로 한 지난 3월 임원회의의 의결 등에 대한 보고에 이어 연합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의논하면서 화합과 단결의지를 다졌다.
박희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연합회 발전을 위해 임기동안 나름대로 노력했으나 결국 ‘호랑이를 그리려다 고양이를 그린 형국’이다”고 회고하고 “차기 회장단이 연합회 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일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으며, 신임 정영조 회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고 이에 걸맞은 소임의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이같은 집행부의 노력에 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채찍, 그리고 동참을 부탁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구성된 새 집행부는 수석부회장 김상오(재대구 의령군향우회장), 상임부회장 전용기(서울자굴산모임회장), 감사 이명수(재마·창 의령군향우회 부회장)·남의천(재부 의령군향우회 상임이사), 사무국장 강구열(재경 의령군향우회 사무국장), 각 지역 군향우회 회장을 당연직 부회장으로 구성키로 했다.
한편 이날 허삼석 의령읍장은 연합회의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