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9 14:35: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1

재경 칠곡면향우회 정기총회

전용인 고문 ‘月落不離天의 칠곡인’ 강조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0일

재경 칠곡면향우회 정기총회


전용인 고문 月落不離天의 칠곡인강조


 


재경 칠곡면향우회(회장 최상옥)614일 오후 230분 동대문 동묘 인근의 SW컨벤션 뷔페에서 제17기 정기총회를 열고 향우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가운데 현 집행부의 잔여임기 1년 동안에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력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재경 의령군향우회 강완석 회장.이종규 명예회장.김휘수 강홍열 상임부회장.강종석 사무국장, 각 읍.면향우회의 김준효().남택생(가례).최차득(봉수).류제균(궁류).이유호(유곡) 회장, 청년회 김임숙 회장.하형호 수석부회장 등 내빈과 칠곡향우회의 전용인 고문.전병은 명예회장.강신길 전윤연 부회장 외 임원 및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최상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사람은 누구든 일생을 통해 만나서 인연을 맺는 것은 지극히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제한적인 인연 중에서도 우리 향우들의 인연은 영원한 것으로서 서로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며 서로 아끼고 도와주는 소중한 것이라 생각합니다.”오늘 이 자리가 바로 그런 소중한 인연을 더욱 더 돈독히하는 가운데 우리 향우회를 더욱 발전 시킬 수 있는 계기로 승화시켜주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강완석 회장은 축사를 통해 메르스 감염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칠곡향우회의 고문 외 임원님과 향우들이 많이 참석해 서로 웃으며 정담을 나누고 향우회의 발전을 다짐하는 정겨운 분위기에 감동했습니다.”재경의령군향우회의 60년사 발간사업에 시인과 화가 등 문예인이 많은 칠곡면향우회에서 아주 열성적으로 협조를 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고향의 독거노인 등에 대한 내 고향 사랑 나눔의 봉사활동에도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립니다.”고 말했다.


전용인 고문은 격려사에서 노자(老子)水流元在海(수류원재해), 月落不離天’(월낙불이천) 이라했습니다. 이 말은 물은 흘러도 본디 바다 안이고,달은 져도 하늘을 떠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또한 예기(禮記) 단궁(檀弓)편에서는 여우는 죽을 때 머리를 자기가 살던 언덕을 향한다는 뜻으로 수구초심’(首丘初心)의 고사성어도 있습니다. 이 말들은 모두 인간이나 동물에게서의 고향은 영원한 안식처요 그리움의 대상이란 것을 의미합니다.”“IT시대에서 DT시대(디지털)에 살고 있는 우리 고향 분들은 고생하시는 최상옥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를 중심으로 이 같은 월낙불이천수구초심의 마음으로 가급적이면 서로 자주 만나 정보를 공유하여 삶을 윤탁하게 하도록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0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의령군, 청년가게 10호점·11호점 오픈..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주인 찾아주세요”…1000원 주운 의령초등생 경찰서에 신고..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세계 환경의 날 글로벌 실천 캠페인 동참..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재부 궁류면향우회 제43대 임원 출범 회장 한원수, 수석부회장 이창호 감사 김동철 김영희, 사무국장 곽광자 류제민..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47
오늘 방문자 수 : 3,014
총 방문자 수 : 18,959,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