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6-06-24 22:21: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1

신반여중 총동문회 창립총회

강상점 회장 “우의와 친목 다지기에 최선”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3월 24일












신반여자중학교 총동문회 창립총회가 폐교 20여년만인 지난 3월 8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열렸다. 초대 회장 강상점(1회.사진 좌), 부회장 전제점(2회), 총무 남호점(2회), 감사 손미자(1회)씨 등 임원을 선출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이로써 신반여중 총 동문들 간의 상호 친목도모 및 유대강화 등의 업무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강상점 초대회장은 인사말에서 "모교가 폐교되어 안타까움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이럴수록 동문들 간의 우의와 친목을 더욱 돈독히 하고 향우회의 성격을 융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동창회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신반여중이 첫 발령지였던 성시경 은사(고문으로 추대), 이종규 재경 의령군 향우회 회장, 최진무 재경 자굴산 산악회 초대회장 등 내빈과 30여명의 재경 동문들이 참석하여 첫 발을 내딛은 총동창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해 주었다.


신반여자중학교는 1977년 제1회 졸업생(197명) 배출을 시작으로 1994년 제18회 졸업생(88명)을 마지막으로 신반중학교와 통합되기까지 총 3,493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의령 동부지역의 유일한 여자중학교였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03월 2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6년 7월 정기인사 승진심사 결과..
의령소방서, 대의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발대식 개최..
의령군, 청년 소통·교류 프로젝트 `뭉쳐야 청춘` 본격 운영..
경남동부보훈지청-두산에너빌리티 보훈가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해피하우스 실시..
의령군, 의령전성시대 준비단 본격 가동…100대 과제 발굴 나서..
(사)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의령지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의령교육지원청, 2026. ‘의령 학부모 대학’ 첫 발을 내딛다..
건보 함안의령지사, 아동보호시설 혜림학원에 교육비 후원금 전달..
경남도, 임산부 8,380명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의령군 상동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지역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포토뉴스
지역
경남도의회, 제13대 도의원 당선인 의정활동 설명회 및 청렴교육 개최 - 6.3지방선거 당선 의원 68명에게 의정활동 및 의사일정 안내 ..
기고
안명영(전 의령고 교감)..
지역사회
지난 5월 21일 의령 가례면 소재 초가산장에서 34명의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742
오늘 방문자 수 : 14,415
총 방문자 수 : 22,770,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