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부산의 13개 읍․면향우회 총무들의 친목모임인 재경 의총회(회장 김형덕)와 재부 의총회(신상철)는 합동으로 12월 1일 오후 1시 궁류면 압곡리 벽천횟집에서 제1차 재경․재부 의총회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김형덕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는 평소 향우회 발전을 위해 수고하는 재경․재부 의총회 회원들이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그동안 저희 의총회에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재경․재부 의령군향우회와 각 읍․면향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제위님에 대한 보은의 자리로서 산수 좋은 고향 궁류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 행사가 내년에도 계속 이어진다면 더욱 체계적이고 보람 있는 행사로, 일 잘하는 의총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신상철 회장은 “향우회 회장님과 각 동우회 회장님들께서 많이 참석하시어 격려하고 축하해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첫 행사인 만큼 두서없는 것은 넓게 이해해주시고, 차기 행사 때는 더욱 좋게 친목을 도모하는데 손색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규 재경 의령군향우회 회장과 하종수 재부 의령군향우회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의총회는 각 읍․면 단위향우회 활성화의 주역인 동시에 군향우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은 물론, 미래의 주인공들로서 항상 고향과 각 지역 향우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 잘하고 있어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오늘 이 친선대회가 더욱 발전하는 향우사회 건설의 촉매제로 자리매김하길 기원드립니다.”고 말했다.
2부 친선족구대회 결과 의총회장상은 △우승=재경 회장단 팀 △준우승=재부 회장단 팀, 재경 군향우회장상은 △우승=신상철 회장 △준우승=하종수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노래자랑 결과 △대상=김종길 재경 의령군향우회 사무국장 △금상=남택근 재부 의령군향우회 사무국장 △은상=강수임 재부 칠곡면향우회 총무 △동상=서태석 재경 의총회 부회장 △아차상=이정수 재경 의총회 총무 △인기상=김선자 재부 여성회 총무 등으로 드러났다.
재경 의총회 회원들은 이날 저녁 10시경 당일 행사로 참석했던 재부 의총회 회원들과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눈뒤 벽천식당과 횟집에서 분산해 1박한 후 다음날 아침식사 후 정곡면에 있는 호암 이병철 생가를 방문하고 남해 보리암을 거쳐 귀경했다.
재경․재부 의총회 단합대회에 참석한 일행들은 1일 행사직전인 오전 11시경 최근 준공식을 가진 용덕면 소재의 의령교육관광시설(관정 이종환 생가)에 도착, 이곳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우 1마리(500㎏)를 구매해 창녕도축장에서 도축하여 마련한 관계로 맛과 질이 좋은 푸짐한 고향의 소고기 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채용 군수, 전춘원 군의회의장, 김철수 궁류면장, 손태영 전군의원, 재경 의령군향우회의 이종규 회장․허승조 상임부회장․재경 지정면향우회 조영호 회장․재경 대의면향우회 강창득 회장․김종길 사무국장, 재경 자굴산 산악회 김계호 회장, 재부 의령군향우회의 하종수 회장․이철주 상임이사․남택근 사무국장, 재부 가례면향우회 정찬규 회장, 재부 용덕면향우회 전삼용 회장, 재부 지정면향우회 신재철 회장, 재부 낙서면향우회 전광중 회장, 재부 궁류면향우회 이현대 회장, 재부 자굴산 산악회 권중현 회장, 재부 여성회의 김열기 회장․김점련 수석부회장․고남선 윤지은 감사․김선자 총무 등 내빈과 김형덕 신상철 회장을 비롯한 재경․재부 의총회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