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부림면, 준우승 유곡면, 3위 가례면
‘화합! 사랑!’을 기치로 내세운 재경 의령군향우회(회장 이종규)의 2012년도 재경 의령인 단합대회가 10월 21일 청계산 옛골에서 조현룡 국회의원 등 내빈과 향우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실시된 1부 산행대회에 참가한 향우들은 옛골 느티나무 앞을 출발해 청계산 매봉을 돌아 2부 읍·면별 대항 족구대회가 열리는 옛골 스모크가든까지 약 3시간의 산행을 했다.
이종규 회장은 족구대회에 앞서 오후 1시에 가진 대회사를 통해 “매년 10월에 개최되던 본회 정기총회를 올해부터 격년제로 치르기로 함에 따라 대체 개최되는 재경 의령인 단합대회를 준비하시느라고 수고가 많으신 집행부를 비롯한 각 읍·면향우회 회장 및 임원 등 관계자, 그리고 이 행사에 적극 동참해주신 향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는 ‘충의의 고장’ 의령인답게 선·후배는 형·제와 같다는 생각으로 ‘하나 된 의령인’을 목표로 향해 모두 손잡고 함께 뛰자.”고 강조했다.
권영보 명예회장(직전회장)은 격려사에서 “본회 15대 회장으로서 지난 2년 동안 소임을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향우 여러분, 특히 이번 행사준비로 수고하신 이종규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우리는 이 행사를 통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서 화합과 사랑의 향우회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축사에서 조현룡 국회의원은 의령발전을 위해 한 몸 받치겠다며 자신에 대한 성원을, 남상태 고문과 전병준 원로는 건배제의에서 고향 자굴산 정기를 받은 향우들이 서울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 노력하는 이종규 회장을 적극 돕자고 말했다.
13개 읍·면별 대항족구대회 결과 △우승=부림면 △준우승=유곡면 △3위=가례면 △4위=용덕면 등으로 드러났다.
한편 재경 의령군향우회 산하에는 13개 읍·면향우회, 의총회, 청년회 등 단체와 자굴산 산악회와 기우회, 골프회(의령골프회·솥바위골프회·부경골프회) 등 19개 동호회가 활성화 되어 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