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재부 의총회 수련회 및 단합대회가 9월 2일 전남 담양군의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전북 순창군의 강천산(剛泉山․571.9m)계곡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재부 의령군향우회, 각 읍․면향우회, 산악회, 여성회의 현직 총무들의 친목단체인 재부 의총회가 이번 행사를 갖게 된 목적은 재부 의령군향우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회원 상호간의 단합과 화합을 다지는데 있다.
이 행사에는 재부 의령군향우회 하종수 회장과 이철주 상임이사, 재부 칠곡면향우회 허봉도 회장․재부 용덕면향우회 전삼용 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 향우회장, 재부 자굴산 산악회 권중현 회장․노재옥 상임부회장․최계옥 산행대장, 재부 여성회 강순임 회장 등 내빈과 의총회 신상철 회장(재부 의령읍향우회 총무) 외 회원 19명 등 총35명이 참가했다.
신상철 회장은 인사말에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 상부상조, 화합을 도모하고 나아가 재부 의령군향우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창립된 우리 의총회가 오늘 이 행사를 갖게 된 것은 창립정신을 다시 새롭게 하자는 뜻입니다.”며 “지금의 우리는 재부 의령군향우회 발전에 비록 작은 디딤돌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보다 더 크고 튼튼한 향우회의 다리와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통해 이에 걸맞게 심신을 수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종수 회장은 “재부 의령군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늘 수고하시는 의총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 행사가 재부 의령군향우회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큰 일꾼을 키우는 의미 있는 사업의 일환으로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우리 다 함께 노력하자.”는 감사와 당부를 했다.
이날 오전 8시 지하철 서면역 3번과 5번 출구 앞에서 출발한 새부산관광 전세버스가 11시 20분경 전남 담양군 죽녹원의 대나무 숲길체험 후 인근의 한식점에서 산채비빔밥으로 중식, 오후에는 담양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길 산책, 전북 순창군의 군립공원인 강천산계곡으로 이동했다.
전남의 금강으로 알려진 강천산계곡 입구까지 자동차로 이동. 이곳에서 병풍바위~일주문~강천사~비룡폭포~구름다리~구장군폭포 앞 조각공원(휴식주)~원점 회귀(입구 주차장 옆 식당에서 하산주)후 귀가 길에 올랐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