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 의령군향우회(회장 하종수)는 3월 8일 오후 7시 서면 월강일식에서 군향우회 부회장, 13개 읍․면향우회의 회장․총무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3대 제2차 회장단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하종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5월에 열렸던 제53차 정기총회 후 이 자리에 계신 회장단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로 우리 향우회가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게 되어 이에 감사한다.”며 “집행부의 임기가 2년인 상태에서 앞으로 정기총회를 예산절감 등 효율적 운영 차원에서 격년제로 개최하자는 여론도 있어 오늘 이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과․재정보고에 이은 토의에서는 제54차 정기총회 개최일을 오는 5월 17일, 장소는 허심청 또는 센텀호텔 중에서 선택해 개최하되, 그 참석대상은 지난해와 같이 임원으로 한정키로 했다.
특히 향후(제55차) 정기총회부터 그 개최방법과 관련해 임원개선이 없는 해에는 200여 임원만 참석대상으로 하는 (임시)정기총회로 대체하고, 임원개선이 있는 해의 정기총회는 종전처럼 임원과 일반 향우들이 모두 참석대상으로 하는 정기총회 개최안, 그리고 종전같이 정기총회를 매년 개최하는 방안 등이 제기되고 논의되었다. 결론은 앞으로 고문단 회의 등의 과정을 거쳐 이에 대한 올바른 중지와 여론을 도출하여 임원전체회의에서 확정 짓기로 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