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7차 총회, 의령자굴산모임 주관으로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의장 윤학근)는 10월 31일 오전 11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대연회장에서 2010년도 제3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의식행사에서 지난해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 정기총회를 주관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부산자굴산모임 정판덕 회장과 김영국 총무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서울자굴산모임(회장 윤학근)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정기총회에는 조진래․이주영 국회의원, 김채용 군수, 군의회 신해주 부의장․문봉도 의원, 김종호․이종섭 전 의령부군수, 남상태․정영조 전 재경 의령군향회장, 신학명 재부 의령군향우회장, 이상열․이원진 재대구 의령군향우회 전․현 회장, 곽동백․전용찬․유승반 전 재울산 의령군향우회장, 이진․강신부 재창원시 의령군향우회 전․현 회장을 비롯한 전국 7개 지역 자굴산모임 회원 및 가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회원인 허남식 부산시장은 축전을 보내와 대성황을 이뤘다.
업무 관계로 해외출장 중인 윤학근 의장을 대신한 이종규 의장대행은 환영사에서 “우리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는 고향을 의령에 두고 출향한 의령인으로서 1970년도에 부산에서 처음 결성된 이후 마․창, 진주, 울산, 의령, 서울, 대구 순으로 창립하게 되었고, 그 뒤 연합으로 승화시켜 전국자굴산 7개 지구가 매년 윤번제로 총회를 개최하여 의령인의 긍지로서 고향발전에 이바지하고 회원상호 간의 친목도모와 우의를 돈독히 하는 우리나라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유일무이한 40여년 전통의 단체 연합모임으로 발전하게 되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며 “우리 다 같이 고향의 끈끈한 정으로 우의를 돈독히 하면서 오늘 하루를 뜻 깊고 흥겨운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고 말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번 10․27 의령군수 보궐선거에서 고향 선․후배님들의 헌신적인 애정어린 성원으로 재당선되어 기쁨에 앞서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 고개 숙여 감사한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며 “지금부터 군수인 저와 산하 전공무원이 최선을 다하여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 매진하겠습니다.”고 다짐했다.
조진래, 이주영 국회의원과 강성문 군의회의장은 이같이 다짐한 김채용 군수가 군정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성원할 것이라며 자굴산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지지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오찬 후 ‘뽀빠이’ 이상룡 씨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어울림행사에서는 노래 ‘여고시절’을 불렀던 인기가수 이수미 씨 등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회원들의 장기자랑 및 여흥 시간이 있었다. 한편 내년도 연합회를 주관하여 개최하게 될 의령자굴산모임의 김형철 회장이 연합회 회기를 인수받으며 ‘알찬 내년도 총회’를 약속하고 이에 대한 성원을 당부하는 인사말을 끝으로 이번 정기총회의 공식적인 행사는 폐막되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