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심 배양 위한 향우회수첩 발간 배부
재마․창지구 의령군향우회(회장 이진)는 1월 21일 마산역 앞 마산아리랑관광호텔1층 무궁화홀에서 경인년 신년회를 갖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다.
이 자리에는 김채용 군수, 권태우 경남도의원, 김영립 김해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고문 장지택, 자문위원 정연식․설준홍․이윤세․강신백․전용노․이명수 씨를 비롯한 부회장 심재일․전용석, 감사 정영락, 김동준 사무국장 외 집행부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고문인 이주영 국회의원(마산갑)의 한나라당 사법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 취임, 회원 김종호 마․창․진통합시준비단장 취임, 이선두 경남도 도시행정계장(4급) 승진․김정규 경남경찰청 경무과장․정성균 마산동부경찰서장 영전 등 인사, 그리고 박중철 마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장의 제1회 우수의정활동 ‘우수의원’선정 등 향우동정이 소개됐다.
이진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본인이 본회 회장직을 임기 2년간만 봉사한다는 뜻에서 맡았으나 본의 아니게 올해로 4년째를 맞으면서 느끼는 것은 우리가 아주 판단하기 어려운 가치관 혼돈의 시대에 있다.”며 “이러할수록 우리 향우회의 지도자들은 올바른 가치관으로 향우사회를 잘 이끌어야하며, 이를 위해 화합과 단결력을 잃지 않는 한 해가 되도록 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에서 “새해 새아침 의령의 진산 자굴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하면서 ‘경인년 새해에는 내․외 군민들의 건승과 사업번영’을 기원했다.”며 “항상 고향 의령의 발전을 위해 성원을 아끼지 않은 향우님들께 그 상서로운 자굴산의 정기를 선사하오니 올 한 해 가정평안과 사업대성을 진심으로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권태우 도의원은 “내․외 군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로 5년차 도의원을 지내고 있는 저는 새해 경인년엔 백호의 막힘없는 기를 받고, 여기에다 그간의 의정 경륜을 바탕삼아 더욱 의령발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이날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는 집행부가 경인년 신년회와 때를 같이하여 새해 들면서 삼중건설 김연우 회장, 신성정밀기계 강신부 사장, 현대공영 진종신 사장 등 여러분의 도움으로 발간한 ‘2010년도 재마.창지구 의령군향우회수첩’을 배부했다. 300여 회원들의 컬러사진 및 주요자료를 수록하고 있는 이 수첩의 편집후기에는 “이 수첩에 담긴 한분 한분의 애향심을 돋구어 부족함을 채우며 ‘발 향우회’의 기치 아래 우리 모두의 합심이 모아질 때 기쁨은 더 한층 고조될 것입니다.”고 강조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