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회, 서울자굴산모임 주관 개최
전국 자굴산모임연합회(의장 정판덕) 제35차 정기총회가 부산자굴산연합회(회장 정판덕) 주관으로 지난 10월 25일 오전 11시 서면 롯데호텔 3층 아트홀에서 허남식 부산시장, 김채용 군수 등 내빈과 회원 및 가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정판덕 의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자굴산모임은 1970년 부산 자굴산모임의 결성이 씨앗이 되어 1975년 전국 자굴산모임연합회가 창립된 이후 전국 7개 지역 자굴산모임으로 발전하여 매년 가을 연합회 정기총회를 통해 회원 간의 친목도모와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하나로 모아 왔습니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고향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지역사회에도 책임을 다하여 고향과 지역사회에서 존경받고 빛을 발하는 모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우리 자굴산모임을 내실있게 키워오는데 많은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전국의 여러 회원분들께 참으로 경의를 표합니다.”며 “힘들 때나 기쁠 때나 언제든 달려가 안기고 싶은 우리 고향 의령의 진산 자굴산처럼, 우리 전국 자굴산모임 또한 고향과 지역사회 발전을 성원하며 회원 가족 모두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마음 푸근한 안식처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지난해 제34차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주관, 개최한 울산 자굴산모임 김석기 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 되었으며, 내년 제36차 정기총회를 주관하여 개최하게 될 서울 자굴산모임 최부영 회장에게는 연합회 회기가 인계되었다.
최부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자굴산모임에서 이번 행사를 너무 잘 치러 차기 연합회 개최지의 회장으로서 무척 부담된다.”며 “그러나 지금부터 회원님들과 충분히 의논하여 내년 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하시는 전국의 회원 여러분들께서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가운데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밝혔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