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호 직전의장 공로패 수상
2008년도 제34차 전국 자굴산모임연합회(의장 김석기) 정기총회가 울산 자굴산모임(회장 김석기) 주관으로 지난 10월 26일 오전 11시 울주구 상북면 소재의 울산광역시 학생교육원에서 김채용 군수, 이주영 국회의원, 이상열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장 등 내빈과 서울, 부산,대구, 마.창, 의령, 진주 등 전국 7개 지역 자굴산모임 회원 및 가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 내년도 연합회 정기총회를 주관 개최하게 된 부산자굴산모임 권중현 회장은 회기를 인수받으며 “내년 총회 시에는 더욱 즐겁고 행복한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제33차 연합회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주관 개최한 진주자굴산모임 김광호 회장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되었으며, 오찬 후 2부 어울림행사에서는 각 지역모임 대표 1명씩 참가한 노래자랑 결과 대상은 진주자굴산모임에서 차지했다.
김석기 의장은 인사말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사회적 신망을 쌓으시는 회원 여러분들을 모시고 본회 정기총회를 울산자굴산모임 주관으로 울산에서 개최하게 됨을 울산회원들과 함께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고향 의령에 대한 애향심과 회원 상호간의 변함없는 우정이 지속되고, 고향을 모태로 이루어진 각 지역의 자굴산모임도 더욱 활성화 되어 고향발전과 자굴산모임연합회의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게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행복 군정’의 실현을 위해 의령군 농산물의 공동브랜드인 ‘토요애’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 함께 만들어가는 노인복지, 향기.감동의 문화관광 프로젝트 등 군정 3대 역점 경영전략과 ‘호국의병의 날’ 기념일 제정 국회청원서 제출(8.4) 등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주영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지난 4월 총선에서 3선 의원으로 당선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고향 선후배님께 감사드린다며 그 고마움에 열성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며 자굴산 정기를 재충전하여 다시 각자의 생업에서 유감없이 발휘하는 게기가 되길 기원했다.
이상열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장(재대구 의령군향우회장)은 축사에서 “자굴산모임연합회 나이가 34살의 청장년으로 접어들었으나 이를 이어 받아야할 2세들의 사정이 여의치 못하니 우리 다 함께 걱정해야할 과제라며 국회에 청원서를 제출한 고향의 숙원사업인 호국의병의 날 제정이 하루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우자고 말했다. 하현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