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 의령군향우회(회장 성종락)는 3월 6일 민락동 바다풍경횟집에서 회장단 및 13개 읍.면 단위향우회 회장.총무 연석회의를 열고 오는 5월 31일 개최되는 정기총회를 체육대회와 겸해서 개최하는 안과 향우회 활성화를 위한 사무 조직의 기획, 총무, 재무, 문화체육 ,홍보 등 4대 전담팀(TF)으로 분담 운영하는 안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차기 임원회에서 이 안건들을 상정, 처리키로 했다.
성종락 회장은 인사말에서 “향우회 발전을 위해 초심을 견지하여 회장의 직무수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참석한 군향우회와 단위향우의 회장.총무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집행부가 상정한 5월 정기총회를 체육대회를 겸해서 개최여부를 묻는 안건은 4~5월 각 단위향우회의 정기총회 등 행사가 많아 인원동원 및 재정적 부담 등의 문제로 취지는 좋지만 심사숙고해서 처리해야한다는 것이 대체적인 여론이었다.
향우회 업무를 ▲기획팀(향우회 행사 기획, 향우 명부관리 등 업무) ▲총무팀(향우회관 등 자산관리) ▲재무팀(자금조달 및 집행 등) ▲문화체육팀(향우회지 발간,각종 친선체육대회 등 주관) ▲홍보팀(대외 협력 및 홍보 등)으로 분담하는 안에 대해서는 긍적적인 반응이었다. 김창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