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6 03:59: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유곡 생축장 산지전용

군, “불가” 입장 밝혀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7년 06월 14일

축협 진입도로 확보 안 돼


충분한 사전검토 미흡 지적도


 



유곡 생축장 조성과 관련, 의령축협의 산지전용에 대해 군이 진입도로를 확보하지 않았다며 허가 불가의 입장을 밝혀 생축장 조성사업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유곡면 세간리 산149-5번지 일대에 생축장을 조성하기 위해 3만㎡의 산지전용을 축협은 신청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환경성검토과정에서 조건부 승인한 내용이 사업계획서에 반영되지 않았으며, 또한 진입도로가 허가요건에 적합하지 않아 허가 불가해 보완 후 접수토록 안내했다는 것이다.


보전산지(임업용산지)를 타용도로 전용하기 위해서는 도로법 및 농어촌도로정비법에 의한 도로가 있어야 하며, 도로가 없는 경우 사도개설허가를 득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바, 임도를 진입도로로 산지전용허가는 불가하다는 것이다.


축협에서 신청한 부지의 진입도로는 94년 개설한 국고보조 임도와 동산공원묘원에서 융자지원으로 개설한 임도이다.


축협 관계자는 임도를 생축장 진입도로로 산지전용 할 수 있을 것으로 알고 사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또 군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러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련부서와 충분한 사전협의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축협이 생축장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충분한 사전검토 없이 부지를 매입하고 사업을 강행해 이 같은 난처한 입장에 빠졌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축협에서 조성하고자 하는 산지는 임업용산지이므로, 임업용산지내에 축산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도로요건을 갖춘 사도법에 의한 사도가 개설되어 있어야 허가가 가능하다며 현행 임도에 사도개설허가를 득한 후 산지전용허가 신청 시 다른 법령에 제한사항이 없으면 적극적으로 검토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축협은 지난해 10월 산지전용허가 신청을 위한 사전환경성검토 협의 요청서를 접수시키고 올해 4월 산지전용허가신청서를 제출해 검토를 요청한 이후 산림청으로부터 불가 회신을 받은 바 있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7년 06월 1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우순경 사건` 위령탑 이어 올해 희생자 추모공원 조성..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수박축제 성료 감사 이벤트 6kg 한정 30% 할인..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전국최초 '튼튼수당'·'셋째아 양육수당' 든든한 지원 아동급식지원 미취학 아..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3,876
오늘 방문자 수 : 1,128
총 방문자 수 : 18,828,188